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해군 순항훈련전단 시드니 입항…외교·교민협력 펼친다

(시드니=연합뉴스) 김기성 특파원 = 해군사관학교 졸업반 생도 130여명을 포함해 장병 600여명을 태우고 항해 순방에 나선 해군 순항훈련전단이 7번째 기항지인 호주 시드니항에 3일 입항했다.

구축함 '충무공 이순신함'(4천400t급)과 군수지원함 '천지함'(4천200t급)으로 구성된 순항훈련전단은 이날 오전 시드니항의 울루물루 해군기지에 도착해 호주 해군 관계자와 시드니 한인 등 약 150명이 참석한 가운데 입항기념식을 했다.

이들은 6일까지 시드니에 머물며 6·25전쟁 참전용사 보은행사, 함정 공개행사, 문화공연 등 다양한 교류활동을 할 예정이다.

이들은 특히 5일에는 한인회관과 회의장 등을 마련하기 위한 '코리안 가든' 사업의 예정부지인 스트라스필드 브레싱턴 파크를 방문, 군악대 연주와 사물놀이, 태권도 시범 등을 펼칠 예정이다. 또 장병들이 십시일반 모은 성금과 함께 기증품도 전달한다.

정훈장교인 장도영 소령은 "순항훈련전단은 임관을 앞둔 해사 생도들에게 실무 능력을 배양하고 해외 견문을 넓히도록 하는 데 주요 목적이 있다"며 "더불어 교민과의 협력, 군사외교 등도 기대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들은 2개월 전인 지난 9월 5일 진해에서 출발해 일본과 러시아, 미국(괌·하와이), 타히티, 뉴질랜드를 방문했다.

해사 졸업반인 박현수 생도는 "첫 방문지인 일본 도쿄의 한인학교에서 약 1천명의 학생과 학부모, 한인들을 상대로 한 태권도 시범이 기억에 남는다. 모두가 반갑게 맞아 주셨다"라고 말했다.

이들은 오는 12월 21일까지 파푸아뉴기니, 인도네시아,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베트남, 중국 등 나머지 6개국 6개항을 순방한다. 모두 107일간 12개국 13개항을 방문하며, 총 항해거리는 지구 둘레(약 4만㎞)에 조금 못 미치는 3만5천300km에 이른다.

시드니항 입항 신고합니다
시드니항 입항 신고합니다(시드니=연합뉴스) 김기성 특파원 = 해군사관학교 졸업반 130여명을 포함한 해군 순항훈련전단 장병 600여명이 충무공 이순신함과 천지함에 타고 3일 호주 시드니항에 입항해 기념식을 하고 있다.

cool21@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6/11/03 15:17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