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외교부·KOICA, 혁신적 개발재원 마련 주제 포럼

(성남=연합뉴스) 왕길환 기자 = 외교부와 한국국제협력단(KOICA)은 오는 9일 서울 서초구 국립외교원 강당에서 '혁신적 개발재원 마련을 위한 민간과의 파트너십'을 주제로 포럼을 연다고 3일 밝혔다.

전문가들은 포럼에서 ▲정부와 국제기구의 지속가능한 개발 목표(SDGs) 달성을 위한 혁신적 재원 마련 접근법 ▲민간부문의 역할과 기회 ▲개발협력 분야에서 개발재원 마련을 위한 파트너십 사례 등을 놓고 머리를 맞댈 예정이다.

SDGs 이행 촉진을 목적으로 지난해 7월 열린 제3차 유엔 개발재원 총회에서는 민간재원을 동원하기 위한 촉매제로써 국제개발협력(ODA)의 역할을 강조했다. 이에 한국을 비롯한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원조위원회(DAC) 공여국과 국제기구들은 민간부문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재원의 동원뿐만 아니라 효과적인 배분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

외교부와 KOICA는 앞으로 한국의 ODA 분야에서 혁신적 방식을 통한 개발재원 마련의 방향은 무엇이고, 구체적인 실행 전략은 무엇인지를 알아보고자 이번에 논의의 장을 마련했다.

ODA를 비롯해 개발, 재원, 금융, 경제 등 포럼 주제에 관심 있는 사람은 누구나 포럼에 참가할 수 있다. 사전등록은 홈페이지(https://goo.gl/SfifvI)에서 7일까지 하며, 행사 당일 현장 등록도 가능하다.

ghwang@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6/11/03 15:17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