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H&M, 겐조 협업제품 출시…올해도 대기 행렬

(서울=연합뉴스) 고유선 기자 = 스웨덴 제조·유통일괄형(SPA) 브랜드 H&M은 3일 겐조(KENZO)와의 협업제품을 출시했다.

이날 H&M 명동 눈스퀘어점 앞에는 개장과 동시에 협업제품을 사려는 고객 100여명이 줄을 서 눈길을 끌었다. 이 가운데 일부는 추운 날씨에도 전날부터 바닥에 돗자리를 깔고 노숙을 하며 제품 출시를 기다렸다.

H&M과 겐조의 협업 제품 출시를 앞두고 H&M 명동 눈스퀘어점 앞에 줄선 고객들 [사진 = H&M 제공]
H&M과 겐조의 협업 제품 출시를 앞두고 H&M 명동 눈스퀘어점 앞에 줄선 고객들 [사진 = H&M 제공]

유명 디자이너의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는 장점과 한정상품의 희소성 때문에 H&M이 매해 가을 내놓는 협업제품은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지난해에는 프랑스 유명 디자이너 브랜드 발망과의 협업제품을 선보였는데 출시 당일 오전 명동 눈스퀘어점 앞에는 사흘간 노숙한 리셀러(re-seller·웃돈을 얹어서 물건을 되파는 이들)와 유행에 민감한 이른바 '패션피플' 등 400명가량이 줄을 서 눈길을 끌었다.

제품을 더 빨리 손에 넣으려는 소비자 간에 고성이 오가거나 다툼이 벌어지기도 했다.

다만, 올해는 지난해만큼 큰 혼란은 없었다.

H&M은 올해 오프라인 4개 매장(명동 눈스퀘어점·압구정점·잠실 롯데월드몰점·부산 신세계 센텀시티점)뿐 아니라 지난달 문을 연 온라인 매장에서도 제품을 구매할 수 있어 고객들이 비교적 편안하게 쇼핑할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겐조와의 협업제품은 여성용 38가지, 남성용 30가지, 액세서리 38가지 등 모두 96개가 출시됐다.

겐조의 창립자인 다카다 겐조(Kenzo Takada)의 디자인에서 영감을 받아 1970∼1980년대 감성을 재해석했으며, 강렬하게 대조되는 색상과 무늬를 사용한 것은 물론 리본과 프릴 장식으로 개성을 살렸다고 H&M은 설명했다.

H&M과 겐조 협업 제품 [사진 = H&M 제공]
H&M과 겐조 협업 제품 [사진 = H&M 제공]

cindy@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6/11/03 15:12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