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송기석 의원 "광주세계수영대회 문체부 추가지원 약속"

(광주=연합뉴스) 여운창 기자 = 국회 교육문화체육관광위원회 소속 국민의당 송기석(광주 서구갑) 의원은 2일 "문화체육관광부가 2019 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 예산에 대한 추가지원을 약속했다"고 밝혔다.

송 의원은 이날 낸 보도자료에서 "최순실 국정농단 사태로 인한 문체부 차관 공백 등으로 수영대회 추진에 차질을 빚지는 않을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전날 열린 문체부 소관 국회 상임위에서 "수영대회와 관련한 내년도 예산이 부족해 대회 준비가 매우 어려운 실정"이라며 예산 증액 필요성을 지적했다.

또 "대구 육상대회 등 여타 국제 대회의 시설비나 운영비를 총사업비 등록절차가 확정되기 전에 지원한 전례가 있는 만큼 수영대회 예산도 이를 반영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광주시도 내년에 당장 수영대회를 위한 시설비와 운영비가 필요한 만큼 문체부에 관련 예산 19억원을 74억원으로 늘려 증액 반영해 달라고 요구하고 있다.

송 의원은 "조윤선 문체부 장관이 내년도 예산 19억원은 유치 승인시 지원범위 내에서 내년에 필요한 시설비 예산을 반영한 것으로 설명했으며 추가 지원이 필요하면 조직위·광주시와 총사업비 협의를 거쳐 지원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약속했다"고 밝혔다.

betty@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6/11/02 15:12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