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국회서 유엔 개발계획 입법논의 세미나

(서울=연합뉴스) 신유리 기자 = 시민단체 모임인 국제개발협력시민사회포럼(KoFID)은 오는 8일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에서 유엔의 지구촌 개발계획인 '지속가능 개발목표'(SDGs)의 국내 실천 방안을 모색하는 세미나를 연다고 2일 밝혔다.

'유엔 SDGs 이행과 국제개발협력, 그리고 입법과제'를 주제로 열리는 세미나에서는 국회, 학계, 시민단체 등의 전문가가 참가해 우리나라에서 SDGs를 체계적으로 이행하고, 관련 법·제도를 마련하는 방안을 논의한다.

'한국 국제개발협력의 성숙을 위한 쟁점 사항' '유엔 SDGs 이행 추진 체계를 둘러싼 쟁점과 입법과제' 등의 주제 발표에 이어 SDGs 이행을 위한 국회의 역할 등을 놓고 토론을 펼친다.

SDG는 유엔이 올해부터 2030년까지 적용할 지구촌 개발 의제로, 빈곤 퇴치·기후변화 대응·지속가능한 산업화 등을 주요 과제로 삼고 있다.

KoFID 관계자는 "세계 각국에서 SDGs 이행을 위해 제도를 마련하고 실천 계획을 수립 중"이라며 "이번 세미나에서는 우리나라에서도 SDGs를 체계적, 효율적으로 추진하기 위한 방안을 모색할 것"이라고 말했다.

세미나는 국회입법조사처, 한국법제연구원, 국제개발협력학회 등이 공동 주최한다.

newglass@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6/11/02 10:47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