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메드트로닉코리아, 미얀마 소아 심장병환자 의료물품 후원

메드트로닉코리아, 미얀마 소아 심장병환자 의료물품 후원 - 1

▲ 한국심장재단(이사장 조범구)은 1일 메드트로닉코리아(대표 허준)가 미얀마 소아심장병 환자의 수술에 필요한 의료물품을 재단에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번 의료물품 지원은 지난 6월 체결한 업무 공조 협약을 통해 합의된 내용의 하나로, 메드트로닉코리아는 심장수술에 필요한 금속판막(Mechanical Valve), 성형링(Repair Ring), 캐뉼라(Cannula) 등의 의료제품을 지원하게 된다.

한국심장재단은 이달 말 신촌세브란스병원 의료진과 함께 미얀마 양긴어린이병원과 양곤종합병원을 방문해 소아환자를 위한 심장 수술을 비롯, 심장질환 진단과 치료에 대한 의료진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방문 교육에서 메드트로닉코리아가 후원한 의료물품을 미얀마의 소아심장질환 환자들을 위한 수술에 사용할 예정이다.

조범구 이사장은 "미얀마 현지병원에서 소아 심장수술에 필요하나 구하기 어려운 의료물품을 지원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라며 "미얀마를 시작으로 도움이 필요한 개발도상국 의료기관에도 많은 관심과 후원 부탁한다"고 말했다.

허준 대표는 "메드트로닉은 환자의 고통 경감, 건강 회복 그리고 생명 연장을 위한 기업의 사명 아래 모두가 건강한 세상의 실현을 향해 끊임없이 노력하고자 한다"면서 "앞으로도 의료서비스의 혜택을 받지 못하는 환자들과 고도의 의료 기술 교육이 필요한 의료계 종사자들을 위한 사회공헌활동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연합뉴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6/11/01 14:00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