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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siaNet> JCS 2016, 전시업체 수 최고치 기록하며, 바이어 등록도 대폭 증가

[편집자 주] 본고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음을 밝혀 드립니다.

AsiaNet 66350

(도쿄 2016년 10월 31일 AsiaNet=연합뉴스) 일본 경제산업성(Ministry of Economy, Trade and Industry, METI), 음악산업-문화진흥재단(Foundation for Promotion of Music Industry and Culture, TIMM), UNIJAPAN(TIFFCOM), 일본동화협회(Association of Japanese Animations, TIAF)가 개최하는 Japan Content Showcase(Japan Content Showcase, JCS) 2016이 10월 27일에 성공적으로 막을 내렸다. 올해로 5회를 맞은 멀티 콘텐츠 시장 전시회인 JCS는 나흘(10월 24일 월요일 ~ 27일 목요일)간의 전시 기간에 다이바와 시부야로 전시장을 확대했다.

JCS 2016에 참가한 전시업체 수는 20개 국가와 지역에서 356개(국내 233개, 해외 123개)에 달한다. 이는 JCS 역사상 최고 기록이다. 그뿐만 아니라 올해는 캄보디아, 인도네시아, 한국(KOCCA, KOFIC, KOFIC(부산 디지털 콘텐츠)), 말레이시아 및 대만 등 7개 국제관을 설치했다. 최고 해외 국가/지역 탑 3은 1위가 한국, 2위가 대만, 3위가 캄보디아(2015년: 1위 한국, 2위 대만, 3위 캄보디아 및 말레이시아)였으며, 이집트가 처음으로 진입했다.

중국과 아세안 바이어 수가 급증했으며, 49개 국가와 지역에서 1천539명의 바이어가 등록했다. 이 역시 JCS 역사상 최고 기록이다. 최고 해외 국가/지역 탑 3은 1위가 한국, 2위가 중국, 3위가 홍콩(2015년: 1위 한국, 2위 홍콩, 3위 대만)이었다. 올해는 오스트리아와 케냐가 처음으로 진입했다.

올해 JCS는 VR 코너를 새로 도입하고, 탤런트 기획사 같은 새로운 전시업체를 초청했다. JCS는 여러 장르에서 다양한 콘텐츠를 수집함으로써, 아시아 콘텐츠를 세계적으로 유통하는 시장이자 업계 종사자 간에 네트워킹을 도모하는 플랫폼으로 부상했다.

2016년 주요 수치

구분 // 2016년 // 2015년

전시업체 수 // 356개(2.6% 증가) // 347개

바이어 수 // 1천539명(7.4% 증가) // 1,433명

Japan Content Showcase 2016 개요

- 음악, 영화 및 애니메이션을 선보이는 멀티 콘텐츠 시장 ‘Japan Content Showcase 2016’이 다음과 같은 기관의 공동 시장으로 개최됐다.

TIMM - Tokyo International Music Market(도쿄국제뮤직마켓)

TIFFCOM - 도쿄국제영화제(Tokyo International Film Festival, TIFF)(국제영화제작자 연맹(International Federation of Film Producers Associations)이 인정하는 일본 유일의 영화제)의 제휴 시장

TIAF - Tokyo International Anime Festival(도쿄국제애니메이션패스티벌)

- 날짜: 2016년 10월 24일(월요일)~27일(목요일)

- 장소: 그랜드 닛코 도쿄 다이바(Grand Nikko Tokyo Daiba), 시부야 엑셀 호텔 도큐(Shibuya Excel Hotel Tokyu)

- 웹사이트: http://www.jcs.tokyo/en/

자료 제공: Japan Content Showcase 사무국(UNIJAPAN)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6/11/01 13:00 송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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