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책 출간 꿈 이뤄요"…카카오 '브런치북 프로젝트' 수상작 발표

'강약중강약' 등 7개 작품 대상…브런치 책방 메뉴 선보여

(서울=연합뉴스) 김예나 기자 = 카카오[035720]는 책 출간 지원 공모전 '제3회 브런치북 프로젝트'에서 강약중강약 작가의 '강약중강약' 등 7개 작품을 대상 수상작으로 선정했다고 1일 밝혔다.

프로젝트는 카카오의 콘텐츠 퍼블리싱(출판) 플랫폼 '브런치'에서 활동하는 작가를 대상으로 하는 책 출간 공모전으로, 올해는 약 4만1천 건의 에세이, 문학 작품 등이 응모했다.

대상 수상작은 ▲ 강약중강약(강약중강약) ▲ 마음의 항체(김권수) ▲ 월가의 로봇 과학자 퀀트 이야기(엔성) ▲ 강사세계 이야기(오상익) ▲ 엄마야 마음 단디먹고 배낭메라(키만소리) ▲ 당신의 계이름(KM) ▲ 이감독의 사회인축구백서(THEYBID LEE) 등이다.

대상 수상자는 출간 지원금 200만원씩과 함께 책 출간 기회를 얻게 된다. 금상 수상자 10명은 100만원씩, 은상 수상자 20명은 50만원씩 책 출간 지원금을 받는다.

한편 카카오는 브런치를 통해 책으로 출간된 작품 100여편과 작가를 이용자가 한눈에 볼 수 있도록 '브런치 책방' 메뉴를 새로 선보였다.

카카오는 "글쓰기를 좋아하는 사람이 책 출간의 꿈을 이룰 수 있도록 작가 발굴 프로그램을 강화하고 독자와 작가가 쉽게 연결될 수 있는 기능들을 업데이트할 것"이라고 밝혔다.

카카오 '브런치북 프로젝트' 수상작 발표
카카오 '브런치북 프로젝트' 수상작 발표카카오 '제3회 브런치북 프로젝트' 수상작 발표 [카카오 제공=연합뉴스]

yes@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6/11/01 10:32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