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인터뷰> 용감한형제 "김영근, 진정한 가수다"[통통영상]

송고시간2016-10-30 18:44

<인터뷰> 용감한형제 "김영근, 진정한 가수다"[통통영상] - 1

(서울=연합뉴스) 박창욱 기자 = 음악오디션 프로그램인 엠넷의 '슈퍼스타k 2016'(이하 슈스케)에서 심사위원으로 활동하는 작곡가 겸 프로듀서 용감한형제가 화제의 참가자인 김영근을 '진정한 가수'로 평가했습니다.

용감한형제는 연합뉴스 통통영상과 인터뷰에서 "남들에게 없는 감성을 가졌다. 가사 한 마디 한 마디, 멜로디 라인에 가슴이 벅찼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그게 진정한 가수, 진짜 노래가 아닐까 생각한다"고 강조했습니다.

그는 "나도 음악을 만드는데 댄스그룹도 많고 장르도 너무 많지만, 그런 감성의 노래를 들은 것이 참 오랜만이다"라며 "임재범, 이승철 등 진정성 있게 노래하는 가수들이 있지만, 그런 소울이 있는 어린 친구를 오랜만에 만나서 너무 기뻤다. 대한민국 음악이 크게 발전할 것 같다"고 실력 있는 신예의 등장을 반겼습니다.

용감한형제가 오디션 방송프로그램에 심사위원으로 참여한 것은 '위대한탄생'(MBC) 이후 5년 만입니다.

참가자의 노래 실력 못지않게 '진정성'을 비중 있게 보겠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그는 이에 대해 "잠깐의 유명세를 위해서 음악하는 것은 간절한 사람에게 피해를 주는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자질이 있는 참가자를 영입해 성공할 수 있도록 돕고 싶다는 뜻도 밝혔습니다.

용감한형제는 2004∼2008년 YG엔터테인먼트 전속 작곡가 겸 프로듀서로 활동한뒤 2008년 브레이브엔터테인먼트를 설립해 운영해오고 있습니다.

빅뱅, 씨스타, 손담비, AOA, 티아라, 거미 등 2000년 이후 떠오른 스타 가수들의 히트곡은 그의 손을 거치지 않은 경우가 없을 정도여서 '히트곡 제조기'라는 타이틀을 갖고 있습니다.

용감한형제 통통영상과 인터뷰

유튜브로 보기

pcw@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