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모로코 마라케시에 대한민국 명예영사관 설치

송고시간2016-10-30 19:09

명예영사에 모로코 前 하원외교위원장 임명

모로코 대한민국 명예영사관 문 열어
모로코 대한민국 명예영사관 문 열어

(서울=연합뉴스) 모로코 마라케시에 28일 대한민국 명예영사관이 문을 열었다. 정부는 전직 모로코 하원외교위원장 출신인 압델아지즈 셰르카우이(Abdelaziz CHERKAOUI)씨를 명예영사로 임명하였다. 사진은 이날 주마라케시 명예영사관 개관식에 참석한 박동실 대사(앞줄 왼쪽에서 네번째), 셰르카우이 명예영사(앞줄 왼쪽에서 세번째)를 비롯한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2016.10.30 [외교부 제공=연합뉴스]
photo@yna.co.kr

(서울=연합뉴스) 이귀원 기자 = 외교부는 28일(현지시간) 모로코 마라케시에 대한민국 명예영사관을 설치했다고 30일 밝혔다.

정부는 이와 함께 압델아지즈 셰르카우이 전 모로코 하원외교위원장을 명예영사로 임명했다.

주마라케시 명예영사관은 모로코 12개 주 가운데 중부지역 3개주(마라케시-사피, 수스-맛사, 다라-타피알렛)을 영사관할구역으로 담당하며, 셰르카우이 명예영사는 관할구역 내 대한민국 국민의 보호 임무를 맡는다.

외교부는 "우리 국민의 여행 증가와 플랜트 분야 등 우리 기업의 활발한 진출, 오랜 기간 형성돼온 현지 한인사회 등을 고려해 명예영사관 설치를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박동실 주모로코 대사는 셰르카우이 명예영사에게 현지 우리 국민 보호와 양국 간 우호협력관계 증진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셰르카우이 명예영사는 대한민국 명예영사로 임명된 것을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면서 최선을 다해 임무를 수행하겠다고 다짐했다.

lkw777@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