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대한민국 온천대축제&산림문화박람회' 성료

송고시간2016-10-30 16:57

(예산=연합뉴스) 한종구 기자 = '2016 대한민국 온천대축제&산림문화박람회'가 충남 예산 덕산온천관광지구에서 열흘간의 일정을 마무리하고 30일 폐막했다.

'대한민국 온천대축제&산림문화박람회' 성료 - 1

충남 예산군에 따르면 '숨과 쉼이 함께하는 웰니스의 향연'이라는 주제로 지난 21일 개막한 온천대축제&산림문화박람회에는 관광객 60만명이 다녀갔다.

관광객들은 행사장에 마련된 온천 족욕, 온천 마스크팩, 미스트팩 등을 통해 피로에 지친 심신을 치유했다.

덕산온천관광지구 주무대에서 황선봉 군수를 비롯한 지역 주민 등이 참석한 폐막식은 축제 기간 진행된 각종 이벤트와 체험 프로그램 등이 아름다운 영상으로 선보였다.

예산군은 축제를 통해 숲과 온천이 숨쉬는 '힐링 예산'을 알림으로써 온천 산업 활성화에 긍정적인 역할을 했다고 자평했다.

소비 심리 위축에도 관광객이 크게 늘었고, 관광객이 지역 내 식당과 숙박업소를 찾아 상권 활성화에도 큰 도움이 됐다.

또 축제 기간 아름다운 시가지 조성을 위해 주민들이 환경 정비를 하는 등 성공적인 축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함으로써 긍정적인 이미지를 형성하는 데도 기여했다고 평가했다.

황선봉 군수는 "온천과 산림의 모든 것을 보고 즐길 수 있었던 이번 축제에서 소중한 시간을 보내며 행복해하던 관광객의 모습을 잊지 못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먹거리와 볼거리가 풍부한 덕산온천에서 아름다운 추억을 만들어 달라"고 말했다.

jkhan@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