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충북소식> 봉명고 박상수 독일 요리올림픽서 금메달

송고시간2016-10-30 14:57

(청주=연합뉴스) 청주 봉명고등학교 2학년생 박상수(18)군이 독일 세계요리올림픽에 참가, 페이스트리 아트 부문에서 금메달을 목에 걸었다.

22∼25일 독일 에르푸르트에서 열린 이 대회는 세계요리사연맹(WACS)이 공인한 대회로, 1900년 프랑크푸르트에서 시작돼 4년마다 열리고 있다.

올해에는 세계 50여개국의 조리사 2천여명이 참가해 경쟁했다.

박군은 페이스트리 아트 부문에서 디저트 4종, 프띠 4종, 설탕 쇼피스를 만들어 예술성과 가치를 인정받았다.

박군은 올해 국제·국내 대회에서 3번 입상했다. 그는 "앞으로 더욱 열심히 노력해 세계적인 조리사가 되겠다"고 포부를 전했다.

놀이마당 울림 국립국악원장상 받아

(청주=연합뉴스) 놀이마당 울림이 창작한 '세 개의 문'이 지난 21∼23일 서울 마포구 평화의공원 별자리광장에서 열린 '2016 창작연희 페스티벌'에서 국립국악원장상을 받았다.

이 작품은 과거와 현재를 막론하고 일생에서 반드시 거쳐야 하는 '통과 의례'를 묘사한 타악극이다.

놀이마당 울림은 유럽, 아프리카, 아시아 등 해외 초청공연과 국내 창작공연을 하고 있다.

청풍명월 교육사랑 합창단 31일 정기연주회

(청주=연합뉴스) 충북교육청 소속 교직원들로 구성된 청풍명월 교육사랑 합창단이 31일 오후 7시 충북학생교육문화원 대공연장에서 제13회 정기연주회를 연다.

합창단은 이번 연주회에서 가곡, 영화음악, 가요, 민요 등 다양한 장르의 곡을 선보인다.

증평어린이중창단과 충북 청소년 오케스트라 앙상블팀이 특별 출연한다.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