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삼성 세리프 TV, 日 굿디자인 어워드서 금상

(서울=연합뉴스) 옥철 기자 = '가구를 닮은 TV'로 디자인 면에서 호평을 받아온 삼성전자[005930] 세리프 TV가 일본 '굿 디자인 어워드 2016'에서 금상을 수상, 디자인 가치를 인정받았다.

세리프 TV는 미국 IDEA, 독일 iF 등 세계적인 디자인 어워드에서 잇따라 금상을 받는 영예를 안았다.

삼성 세리프TV는 미래를 개척해 나갈 우수 디자인으로 평가받은 '굿 디자인 베스트 100' 중 금상을 수상했다고 삼성전자가 30일 전했다.

삼성 세리프 TV, 日 굿디자인 어워드서 금상 - 1

굿 디자인 어워드는 세리프 TV가 탈부착 스탠드를 채용한 디자인으로 가구처럼 마음대로 옮길 수 있고, 어느 공간에도 자연스럽게 조화되는 디자인이 우수하다고 평가했다.

유럽을 시작으로 미국, 한국에서 판매되는 삼성 세리프 TV는 이음새 하나 없이 매끄러운 'I'자 모양의 프레임과 TV 뒷면의 패브릭 소재 커버 등으로 기술과 디자인을 완벽하게 조화시켰다.

앞서 지난 8월 IDEA에서 삼성 세리프TV는 금상과 '뷰틸리티(Beauty+Utility)' 부문 특별상을 받았다.

IDEA는 "세련되면서도 따뜻한 감성을 지난 완벽한 TV"라고 평가했다.

삼성 세리프 TV는 독일 iF에서도 TV 업계에서의 새로운 접근 방식이라면서 금상을 받았다. iF는 나무 박스에 있었던 전통 TV에 대한 현대적인 재해석이라는 평가도 덧붙였다.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강윤제 전무는 "세계적 권위의 디자인 어워드에서 잇단 금상 수상을 통해 삼성 세리프 TV의 디자인 경쟁력을 전 세계적으로 인정받았다"고 말했다.

지난 3월 국내에 세리프 TV를 출시한 삼성은 지난 27일 32인치형 레드 컬러 모델을 라인업에 추가했다.

삼성 세리프 TV, 日 굿디자인 어워드서 금상 - 2

oakchul@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6/10/30 11:00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
AD(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