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2016 장흥 국제통합의학 박람회' 33일 대장정 마무리

관람객 120만 성황…31일 박람회 주 무대에서 폐막식

(장흥=연합뉴스) 김재선 기자 = '2016 장흥 국제통합의학 박람회'가 31일 총 33일간의 대장정을 마무리하고 폐막한다.

30일 장흥군에 따르면 지난달 29일 '통합의학, 사람으로 향하는 새로운 길을 열다'라는 주제로 전남 장흥군 안양면 비동리 일원에서 막을 올린 2016장흥국제통합의학박람회는 통합의학 관련 다양한 정보와 의료서비스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세계 최초의 국제박람회로 자리 잡으며 성황을 이뤘다.

관람객 북적이는 통합의학박람회장 [장흥군 제공=연합뉴스]
관람객 북적이는 통합의학박람회장 [장흥군 제공=연합뉴스]

이번 박람회는 단순 전시에서 벗어나 온몸으로 통합의학을 체험하는 관람객 중심의 프로그램으로 알려지면서 올 가을 '치유 여행지'로 주목받았다.

장흥군은 폐막 1주일 전인 지난 24일 목표인 95만명을 넘어 100만 번째 관람객이 입장하는 등 폐막일까지 최종 관람객 수가 약 120만명에 달할 것으로 예상한다.

조직위는 폐막식을 31일 오후 4시부터 박람회장 주 무대에서 진행한다.

폐막식에는 김성 조직위원장을 포함한 조직위 관계자와 공무원, 관람객 등 1천여 명이 참석한다.

폐막식에서는 식전 행사인 난타 공연을 시작으로 박람회 개최 성과 보고, 박람회 스케치 영상 상영, 폐막 선언, 축하 공연 등을 진행한다.

특히 조직위원장의 폐막 선언과 동시에 수천 개의 오색 풍선을 날려 박람회장의 하늘을 아름답게 수놓을 예정이다.

장흥국제통합의학박람회와 관련한 자세한 안내는 공식 누리집(www.expo2016.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람회 조직위 관계자는 "이번 박람회가 마지막까지 유종의 미를 거둘 수 있도록 조직위, 자원봉사자 등 관계자 모두가 폐막식까지 최선을 다하겠다"며 "박람회 입장권을 예매하고 아직 현장을 방문하지 못했다면 폐막 이후에는 사용과 환불이 안 되므로 31일까지 꼭 사용해야 한다"고 말했다.

kjsun@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6/10/30 08:52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
AD(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