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주형환, 中·日과 양자 장관회담…통상협력 모색

(서울=연합뉴스) 김영현 기자 = 주형환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이 중국, 일본과 각각 양자 통상장관회담을 갖고 경제·통상 분야 협력 증진 방안을 논의했다.

30일 산업부에 따르면 한·중·일 경제·통상장관회의 참석차 일본을 방문한 주 장관은 29일 세코우히로시게 일본 경제산업대신과 회담을 갖고 연내에 한·일 산업통상장관회의를 개최하기로 합의했다.

또 한·중·일 자유무역협정(FTA)과 역내포괄적경제동반자협정(RCEP) 협상이 진전을 이룰 수 있도록 협력해 나가기로 의견을 모았다.

두 장관은 제4차 산업혁명 관련 신산업 협력, 액화천연가스(LNG) 등 에너지 분야 협력에 대해서도 협의했다.

주 장관은 이어 열린 가오후청 중국 상무부장과 회담에서는 한·중 FTA 이행 현황을 점검하고 화장품, 농수산품 등과 관련한 통상 현안에 대해서도 실무협의를 지속하기로 했다.

아울러 한·중 산업협력단지, 제3국 공동진출 등과 관련해서도 협의를 해나가기로 했다.

한편, 주 장관은 이날 종합상사 오카야, 건축업체 NICE 등 일본 유망 투자기업 관계자와 만나 대(對)한국 투자확대방안을 논의했다.

이 자리에서 오카야도쿠이치 나고야 상공회의소 회장은 나고야 지역에서 한국 투자 설명회를 개최해 달라고 요청했고 주 장관은 이른 시일 내에 추진하겠다고 화답했다.

cool@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6/10/30 08:00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
AD(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