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대구·경북 올가을 가장 추워…봉화 석포 영하 1.2도

송고시간2016-10-30 07:08


대구·경북 올가을 가장 추워…봉화 석포 영하 1.2도

대구·경북 올가을 가장 추워…봉화 석포 영하 1.2도 - 1

(대구=연합뉴스) 이승형 기자 = 대구와 경북 대부분 지역은 30일 아침 올가을 들어 가장 추운 날씨를 보였다.

경북 봉화군 석포면이 영하 1.2도를 기록했고 문경 1.2도, 의성 1.9도, 청송 2.2도 등의 분포를 보였다.

대구도 7.5도로 올가을 가장 낮은 기온을 기록했다.

[날씨] 일요일 더 추워요…중부 서리ㆍ얼음

기온이 가파르게 떨어지고 있습니다. 일요일 내일은 오늘보다 더 춥겠습니다. 서울 기온이 2도, 파주는 영하 2도, 철원은 영하 3도까지 떨어지겠습니다. 일부 중부지방에서는 서리가 내리거나 물이 얼겠습니다. 농작물 피해없도록 조심하셔야겠고요. 산에 오르시는 분들은 미끄러울 수 있으니 안전사고에 대비하셔야겠습니다. 추위는 다음주에도 계속되겠습니다. 월요일에는 기온이 약간 오르겠지만 여전히 쌀쌀하겠고요. 화요일에는 서울이 0도까지 떨어져 초겨울 추위를 보이겠습니다. 기상청에 따르면 목요일 낮부터 찬공기가 빠져나가겠습니다. 내일은 서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겠습니다. 전국이 대체로 맑겠습니다. 아침기온은 서울이 2도, 대구 6도, 춘천은 0도로 오늘 아침보다 크게 떨어지겠습니다. 한낮에도 쌀쌀하겠지만 햇살이 좋아서 오늘보다는 기온이 높겠습니다. 대부분 15도 안팎 되겠습니다. 물결은 제주해상에서 최고 4m까지 매우 높게 일겠습니다. 날씨 전해드렸습니다. (김지은 기상캐스터) 연합뉴스TV : 02-398-4441(기사문의) 4409(제보), 카톡/라인 jebo23

대구와 경북의 낮 최고 기온은 13∼16도 분포를 보일 전망이다.

대구기상지청은 오는 31일에는 기온이 더 떨어지고 다음 달 1일에는 경북 북동 산간과 일부 내륙 아침 기온이 영하로 내려갈 것으로 내다봤다.

또 내륙과 산간에는 서리가 내리고 얼음이 어는 곳이 많을 것으로 예상했다.

haru@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