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춥다 추워"…강원지방 대부분 올가을 최저기온


"춥다 추워"…강원지방 대부분 올가을 최저기온

눈 치우는 대피소 직원
눈 치우는 대피소 직원(속초=연합뉴스) 설악산 고지대에 올가을 들어 두 번째 눈이 내린 29일 중청대피소에서 설악산국립공원사무소 직원이 눈을 치우고 있다. 28일 첫눈이 내린 설악산에서는 29일에도 새벽 2시40분께부터 눈이 내리기 시작해 대청봉과 중청봉 1.5㎝, 소청봉 4㎝의 적설량을 각각 기록했다. 설악산국립공원사무소는 산행에 주의해줄 것을 탐방객들에게 당부했다. 2016.10.29
[설악산국립공원사무소 제공=연합뉴스]
momo@yna.co.kr

(춘천=연합뉴스) 이종건 기자 = 강원 철원군 김화지역의 기온이 영하 7도까지 떨어지는 등 강원지역 대부분이 올가을 들어 가장 추운 날씨를 보였다.

30일 강원지방기상청에 따르면 우리나라 상공에 찬 공기가 머물러 있는 가운데 밤사이 복사냉각까지 더해져 강원 산간과 내륙의 기온이 영하로 떨어지는 등 강원지역 대부분에서 올가을 최저기온을 보였다.

발왕산 상고대
발왕산 상고대(평창=연합뉴스) 강원 산간 아침 기온이 영하로 떨어진 29일 강원도 평창군 발왕산 정상에 상고대가 피어나 장관을 이루고 있다. 이날 설악산에는 올가을 들어 두번째 눈이 내려 2∼5㎝ 정도의 적설량을 기록하기도 했다.
2016.10.29 [용평리조트 제공=연합뉴스]
momo@yna.co.kr

지역별 기온은 이날 오전 6시25분 현재 김화(철원) 영하 7도를 비롯해 대관령 영하 2.3도, 화천 영하 1.9도, 양구 영하 1.7도, 춘천 영하 1.7도, 원주 1.6도, 영월 2.7도, 속초와 강릉 각각 4도 등의 기온 분포를 보이고 있다.

설악산 중청봉도 설악산사무소 자체 관측 결과 영하 7도까지 떨어졌다.

영하로 떨어진 춘천에서는 올가을 첫 얼음이 관측됐다.

이처럼 기온이 갑자기 떨어지자 춘천 공지천 등 도심 인근 공원에는 산책 나온 시민들이 눈에 띄게 줄어 한산한 모습을 보였다.

강원지방에는 전날인 29일에도 설악산에 올가을 들어 두 번째 눈이 내리고 향로봉에도 눈이 관측되는 쌀쌀한 날씨가 이틀째 이어지고 있다.

강원지방기상청은 "당분간 기온은 평년보다 낮은 가운데 모레(11월1일) 아침 강원내륙과 산간은 아침 기온이 다시 영하로 내려가면서 올 가을 들어 가장 낮은 기온 분포를 보이는 곳이 많겠다"고 예보했다.

특히 "내일 밤부터 모레 아침 사이 강원내륙과 산간에는 서리가 내리고 얼음이 어는 곳이 많겠다"며 "농작물 피해가 나지 않도록 대비해달라"고 당부했다.

아울러 "바람도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 또한 낮아지겠으니 건강에 유의해 달라"고 주문했다.

momo@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6/10/30 06:42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
AD(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