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북한단신> 김정은, 100세 할머니에 생일상

송고시간2016-10-29 21:35

(서울=연합뉴스) ▲ 김정은 북한 노동당 위원장이 100번째 생일을 맞은 자강도 희천시 거주 김승옥 할머니에게 생일상을 보냈다고 조선중앙통신이 29일 보도했다. 통신은 김 할머니가 "농사군(농사꾼)의 본분을 자각하고 성실히 일해왔다"며 "6남매를 키워 조국보위 초소와 어렵고 힘든 부문들에 내세웠다"고 전했다.

▲ 박봉주 북한 내각 총리가 가을걷이와 낟알 털기 중인 평안남도의 여러 협동농장을 시찰했다고 중앙통신이 29일 전했다. 박 총리는 이에 앞서 국가과학원 자연에네르기(에너지)연구소와 제13차 전국나노기술부문 과학기술발표회 및 전시회장을 돌아봤다고 통신은 밝혔다.

▲ 강일섭 위원장을 단장으로 하는 북한 국가비상재해위원회 대표단이 인도 뉴델리에서 열리는 '재해 위험 감소에 관한 아시아상급(장관급)회의'에 참가하려고 29일 평양에서 출발했다고 중앙통신이 보도했다.

▲ 아리마 라이데이 일본 교토 불교회 이사장이 명예단장을, 미야모토 이메이 대승정(大僧正)이 단장을 맡은 일본 불교계 대표단이 29일 평양에 도착했다고 중앙통신이 밝혔다. 이들 대표단은 평양 만수대 언덕의 김일성·김정일 동상을 찾아 꽃다발을 전했다.

▲ 김영남 북한 최고인민회의 상임위원회 위원장이 터키 국경절을 맞아 레제프 타이이프 에르도안 터키 대통령에게 축전을 보냈다고 중앙통신이 29일 전했다.

kimhyoj@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