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민병두 "거국중립내각 위해 1천만명 서명운동 벌이자"

송고시간2016-10-29 18:45

"朴대통령 권한 최소화…정당·시민사회 비상시국회의 구성해야"

(서울=연합뉴스) 박수윤 기자 = 더불어민주당 민병두 의원은 29일 최순실 국정개입 의혹 파문에 따른 수습조치와 관련, "거국중립내각 구성을 위해 1천만명 서명 운동을 벌이자"고 제안했다.

당내 전략통이자 민주정책연구원장을 역임한 민 의원은 이날 기자들에게 보낸 문자 메시지에서 "국정운영을 담당해서는 안 되었을 대통령과 그를 둘러싼 사교(邪敎) 집단으로 인해 나라가 위기"라며 이같이 말했다.

민 의원은 "대통령은 진실 고백을 거부하고 권력의 시녀인 검찰은 최순실 일당의 말 맞추기를 따라가는 왜곡수사에 앞장서고 있다"고 비판하고 ▲거국중립내각 구성 ▲검찰개혁을 위한 입법행동 ▲진실이 규명될 때까지 대통령의 권한 최소화를 해법으로 내놨다.

민 의원은 "대통령이 국정을 운영한들 누가 신뢰하겠느냐"며 "여야 정당과 각계각층은 즉각 거국내각 구성을 위한 협의에 들어가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대통령은 거국내각이 구성될 때까지 최소한의 국정운영에만 관여하고 이 사건과 관련한 일체의 영향력을 행사하지 못하도록 해야 한다"며 "증거인멸과 범죄은닉을 위한 최순실 일당과의 직·간접적인 접촉을 모두 금하고, 석고대죄하는 마음으로 사실을 소명하도록 해야 한다"고 말했다.

그는 "이럴 때일수록 국민과 함께 가야 한다"며 "전국에 거국내각 구성 촉구를 위한 현수막을 걸고 시·군·구 단위로 이를 추진할 정당·사회단체 연석 비상시국회의를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민병두 "거국중립내각 위해 1천만명 서명운동 벌이자" - 1

clap@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