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SK하이닉스 '창의로보올림피아드 경진대회' 개최

(서울=연합뉴스) 정성호 기자 = SK하이닉스[000660]는 29일 경기 이천 청강문화산업대에서 이천·청주·여주·광주 등 32개 지역아동센터 학생 300여명을 대상으로 '제5회 창의로보올림피아드 경진대회'를 열었다고 30일 밝혔다.

올해 경진대회는 로봇을 이용해 사회적 문제의 개선 방안을 발표하는 '로봇 아이디어 대회', 로봇을 제작해 주어진 미션을 수행하는 '로봇 퍼포먼스 대회' 등 2개 부문으로 진행됐다.

SK하이닉스는 이 가운데 우수한 성적을 보인 14개 팀, 약 70명의 학생들에게 상장과 장학금을 수여했다.

SK하이닉스는 지역아동센터 학생들을 대상으로 6월부터 넉 달간 수준별 로봇 교육을 하고 10월 한 달간은 대회 준비반도 꾸려 경진대회 참가에 대비했다.

창의로보올림피아드 경진대회는 SK하이닉스 임직원이 조성한 '행복나눔기금'으로 운영되는 사회공헌활동의 하나다. 취약계층 학생들에게 로봇 소프트웨어 교육과 경진대회 참가 기회를 제공한다.

이 대회에 처음 참가한 김영재 학생은 "평소 어렵게 생각했던 로봇을 쉽게 이해하면서 과학자의 꿈도 갖게 된 소중한 경험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sisyphe@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6/10/30 11:00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
AD(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