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이정현, 朴대통령 90분 면담…'조속한 인적쇄신·崔 수사' 건의

"당사자 빨리 들어오고 수사를 적극적으로 해서 궁금 해소해야"
이정현, '대통령에게 최순실 적극 수사 건의'
이정현, '대통령에게 최순실 적극 수사 건의'(서울=연합뉴스) 이정훈 기자 = 새누리당 이정현 대표가 28일 오후 박근혜 대통령과의 면담 내용에 대해 브리핑 하기 위해 국회 대표실로 입장하고 있다.
이 대표는 이날 박 대통령에게 최순실의 조속한 귀국과 적극 수사를 건의했다고 밝혔다.

(서울=연합뉴스) 안용수 배영경 기자 = 박근혜 대통령은 28일 오전 새누리당 이정현 대표와 청와대에서 90분간 면담하고, 최순실 씨 비선 실세 논란 이후 수습책과 국정운영 방안 등을 논의했다.

이 대표는 이날 오후 국회에서 기자 간담회를 열어 이같이 밝혔다.

이 대표는 "청와대로 찾아가 정치권과 국민의 여론, 분위기에 대해서 말씀드렸다"면서 "당 최고위에서 제안한 인적쇄신 요구에 대해서 빨리 추진되도록 해줬으면 좋겠다고 했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 "국정의 여러 분야가 워낙 엄중한 시기인 만큼 국정은 국정대로, 이 사건에 대한 철저한 수사는 수사대로 진행돼야 한다고 했다"면서 "검찰 수사는 형식이 특검이든 검찰수사가 됐든 실체 규명을 해 달라고 건의했다"고 밝혔다.

이 대표는 "특검이 시간이 걸린다면 당장 검찰수사를 통해서 당사자가 빨리 들어오고 수사를 적극적으로 해서 국민이 궁금해하는 부분을 해소해야 한다고 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지난(26일) 의원총회에서도 많은 이야기가 나왔고 야당이 매일 하는 회의 내용까지도 종합해서 가감 없이 여러 가지 여론을 전달했다"고 부연했다.

다만 이 대표는 박 대통령의 반응에 대해서는 공개하지 않았다.

이어 이 대표는 "이 사안이 본격 언론 보도되면서 줄곧 많은 원로와 또 각계 인사들을 오늘 점심때까지 다양하게 만났다"면서 "객관적이면서도 국가와 국민을 걱정하는 인사들의 여러 가지 고견을 들었다"고 말했다.

새누리당 이정현 대표
새누리당 이정현 대표

aayyss@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6/10/28 17:18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
AD(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