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각양각색 발레로 즐기는 셰익스피어…'셰익스피어 인 발레'

(서울=연합뉴스) 권수현 기자 = 록음악에 맞춰 울분을 발산하는 햄릿, 발코니에서 사랑을 속삭이는 로미오와 줄리엣, 맥베드와 레이디 맥베드의 관능적인 파드되(2인무)….

올해로 400주기를 맞은 영국의 문호 윌리엄 셰익스피어(1564~1616)의 작품을 다채로운 스타일의 발레로 만나볼 수 있는 무대가 마련된다.

세종문화회관은 28일부터 내달 13일까지 세종문화회관 M씨어터에서 '셰익스피어 인 발레'를 선보인다.

국내 주요 민간 발레단 협력체인 '발레STP협동조합'과 함께 진행하는 기획공연으로 조합 소속 발레단 가운데 유니버설발레단, 서울발레시어터, 이원국발레단, SEO(서)발레단, 와이즈발레단 등 5개 단체가 참여한다.

발레STP, '셰익스피어 인 발레'
발레STP, '셰익스피어 인 발레'(서울=연합뉴스) 강민지 기자 = 발레STP협동조합(유니버설 발레단, 서울발레씨어터, 이원국발레단, SEO발레단, 와이즈 발레단)이 28일 종로구 세종문화회관에서 열린 '셰익스피어 인 발레' 기자간담회에서 '한여름 밤의 꿈' 가운데 한 장면을 선보이고 있다. 2016.10.28
mjkang@yna.co.kr

이들 단체는 셰익스피어의 명작을 발레로 재해석한 작품들을 세 가지 다른 무대로 펼쳐보인다.

먼저 28일∼30일 셰익스피어의 희곡을 바탕으로 한 발레 작품 가운데 명장면을 모은 '스페셜 갈라'가 문을 연다.

유니버설발레단은 전설적인 안무가 케네스 맥밀란 버전의 '로미오와 줄리엣' 가운데 두 주인공이 사랑을 확인하는 '발코니 파드되'를 선보인다.

이원국발레단은 권력을 향한 인간의 욕망을 드라마 발레로 재구성한 '맥베드', 와이즈발레단은 '로미오와 줄리엣'의 이야기를 바탕으로 발레와 영화의 만남을 시도하는 '원스 어폰 어 타임 인 발레'(Once Upon a Time in Ballet)로 무대에 오른다.

세종문화회관-발레STP '셰익스피어 인 발레'
세종문화회관-발레STP '셰익스피어 인 발레'(서울=연합뉴스) 강민지 기자 = 발레STP협동조합(유니버셜 발레단, 서울발레씨어터, 이원국발레단, SEO발레단, 와이즈 발레단)이 28일 종로구 세종문화회관에서 열린 '셰익스피어 인 발레' 기자간담회에 앞서 스페셜 갈라 무대를 선보이고 있다. 2016.10.28
mjkang@yna.co.kr

스페셜 갈라에 이어 서울발레시어터의 가족 발레 '한여름 밤의 꿈'과 서발레단의 '크레이지 햄릿'이 전막 공연으로 찾아온다.

서발레단의 서미숙 단장이 안무한 '크레이지 햄릿'은 내달 4∼6일 공연된다. 햄릿에 연극적 요소와 록 등 다양한 음악을 접목한 창작 모던 발레다.

서울발레시어터의 주역 무용수 정운식이 햄릿 역을, 케이블TV 댄스 서바이벌 프로그램에 출연해 주목받은 발레리나 이윤희가 오필리아 역을 맡고 햄릿의 숙부로 형을 죽이고 왕위에 오른 클로디어스는 이원국이 연기한다.

내달 11∼13일 마지막 무대는 '한여름 밤의 꿈'이 장식한다. 서울발레시어터 상임안무가 제임스 전이 안무한 작품으로 어린이를 포함한 가족 단위 관객을 겨냥했다.

원작자인 셰익스피어를 해설자로 등장시키고 멘델스존의 '한여름 밤의 꿈'을 비롯해 모차르트, 차이콥스키 등의 명곡을 배경으로 깐다.

이원국발레단의 이원국 단장은 28일 세종문화회관에서 열린 간담회에서 "셰익스피어가 왜 대가인지를 알 수 있는 무대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인희 서울발레시어터 단장은 "이번 공연은 조합 소속 단체들이 함께 모여 공연하는 데 그치지 않고 무용수들이 다른 단체 작품에 교차 출연하는 등 다방면으로 협업한 것이 특징"이라며 "아직 크지 않은 국내 발레 시장의 저변을 넓히는 데 이번 공연이 일조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발레STP조합 소속 발레단 단장들
발레STP조합 소속 발레단 단장들(서울=연합뉴스) 강민지 기자 = 김인희 서울발레시어터 단장(왼쪽부터), 이원국 이원국발레단장, 서미숙 서발레단장, 김길용 와이즈발레단장이 28일 종로구 세종문화회관에서 열린 '셰익스피어 인 발레' 기자간담회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2016.10.28
mjkang@yna.co.kr

inishmore@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6/10/28 17:17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
AD(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