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양미리·도루묵 맛보러 오세요"…속초서 '별미 축제'


"양미리·도루묵 맛보러 오세요"…속초서 '별미 축제'

"양미리 맛보러 오세요"
"양미리 맛보러 오세요"(속초=연합뉴스) 이종건 기자 = 포근한 날씨를 보인 1일 휴일을 맞아 양미리축제가 열린 속초 동명항을 찾은 관광객과 주민들이 행사장을 둘러보고 있다. 2013.12.1
momo@yna.co.kr

(속초=연합뉴스) 이종건 기자 = 겨울철 동해안 별미 어종인 양미리(까나리)와 도루묵을 맛볼 수 있는 축제가 잇따라 열린다.

28일 속초시에 따르면 올해로 9회째를 맞는 '속초 별미 양미리 축제'가 다음 달 4일부터 13일까지 동명동 양미리 부두에서 열린다.

또 다음 달 18일부터 27일까지는 청호동 속초수협 수산물산지거점유통센터(FPC) 주변에서 '제4회 도루묵 축제'가 열린다.

속초시수협과 속초시양미리자망협회, 청호복합자망협회가 공동으로 개최하는 이번 축제는 겨울철 동해안에서 많이 잡히는 양미리와 도루묵 소비를 촉진하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관광객유치를 위해 마련됐다.

"도루묵구이 맛보러 오세요"
"도루묵구이 맛보러 오세요"(속초=연합뉴스) 이종건 기자 = 제1회 도루묵 축제가 열리는 속초시 청호동 항만부지 공터 행사장에서 도루묵구이가 한창이다. 속초 도루묵 축제는 오는 17일까지 열린다. 2013.11.10
momo@yna.co.kr

축제 기간 행사장에서는 양미리와 도루묵의 고소함을 즐기고 싼값에 구매할 수 있는 먹거리·직거래 장터를 비롯해 어촌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도 운영된다.

축제장을 찾는 관광객들의 볼거리 제공을 위한 문화행사와 공연도 펼쳐진다.

속초 양미리, 도루묵 축제는 그동안 분리돼 운영됐으나 지난해에는 통합 개최했다.

하지만 행사분리가 효율적이라는 어민들의 건의를 받아들여 올해부터는 다시 분리 개최하기로 했다.

속초시 관계자는 "이번 축제는 해당 어종을 잡은 어민들이 직접 참여하고 개최하는 행사인 만큼 많은 관광객이 축제장을 찾아 신선한 수산물을 맛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momo@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6/10/28 14:41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
AD(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