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부천소식> 보건소 11월 1일 가족정신건강캠페인

(부천=연합뉴스) 경기도 부천시 보건소와 정신건강증진센터는 11월 1일 마루광장에서 '온'(溫) 가족 정신건강캠페인을 벌인다.

지난해 부천시 가족정신건강캠페인 모습
지난해 부천시 가족정신건강캠페인 모습

아동·청소년 인터넷 스마트폰 중독예방, 건강한 음주 생활, 스트레스 극복, 노인자살예방과 생명존중 등에 관한 내용으로 행사가 치러진다.

전용한 부천시보건소장은 28일 "많은 시민이 참가해 정신건강을 돌아보고 정신건강에 대한 오해와 편견을 바로잡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부천시 '친환경·에너지절감 아스팔트' 시험 포장

(부천=연합뉴스) 경기도 부천시는 최근 송내대로(송내역∼대장동 하수종말처리장) 일부 구간에 친환경·에너지절감형 아스팔트인 '중온순환아스팔트'를 시험 포장했다.

부천 송내대로 시험포장 모습
부천 송내대로 시험포장 모습 경기도 부천시는 최근 송내대로(송내역∼대장동 하수종말처리장) 일부 구간에 친환경·에너지절감형 아스팔트인 '중온순환아스팔트'를 시험 포장했다.[부천시제공 = 연합뉴스]

부천시는 일반 아스팔트와 중온순환아스팔트의 성능을 비교하기 위해 차량 통행이 많은 송내대로 송내역 방향의 2·3차로 일부 구간에 두 아스팔트를 깔았다.

부천시는 28일 "예상대로 중온순환아스팔트의 수명이 길고 시공 초기 상태를 일정 기간 유지할 경우 도로 신규 개설이나 재포장시 이 아스팔트를 단계적으로 적용하겠다"고 설명했다.

부천 소재 드림아스콘㈜이 개발한 이 아스팔트는 일반 아스팔트에 비해 저온에서 생산돼 비용이 덜 들고 이산화탄소 등 유해물질은 적게 방출하면서도 여름이나 겨울철 변형이 크지 않아 내구성이 긴 것으로 알려졌다.

changsun@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6/10/28 14:42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
AD(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