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대웅제약 '대웅 바이오센터' 개소

(서울=연합뉴스) 김잔디 기자 = 대웅제약[069620]은 바이오의약품 연구개발에 특화한 '대웅[003090] 바이오센터'를 개소했다고 28일 밝혔다.

대웅제약에 따르면 대웅 바이오센터에서는 줄기세포를 포함한 재생의료 분야와 바이오의약품, 항체 분야 의약품 등 다양한 연구개발(R&D)이 진행된다.

대웅제약은 줄기세포를 미래성장동력으로 삼아 해당 연구에 집중할 방침이다.

이 회사는 강스템바이오텍[217730], 서울대병원 등과 각각 줄기세포 치료제 개발에 대한 협업체계를 맺고 아토피 피부염, 크론병 등 난치성 질환 치료제를 개발 중이다.

이에 따라 대웅 바이오센터에는 줄기세포 임상 시료 및 제품생산이 가능하도록 의약품 제조 및 품질 관리 기준(GMP)에 준하는 시설을 마련했다. 센터는 지하 2층, 지상 3층의 연면적 7천246㎡ 규모로 건립됐다.

이종욱 대웅제약 부회장은 "대웅 바이오센터를 국내 바이오의약품의 발전을 이끌어가는 곳으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대웅제약, '대웅 바이오센터' 개소
대웅제약, '대웅 바이오센터' 개소(서울=연합뉴스) 김잔디 기자 = 대웅제약은 바이오의약품 연구개발에 특화한 '대웅 바이오센터'를 개소했다고 28일 밝혔다. 사진은 지난 27일 대웅 바이오 센터 개소식에 참여한 주요 인사들이 테이프 커팅식을 진행하는 모습이다. 사진 왼쪽부터 글로벌 줄기세포·재생의료 연구개발촉진센터(GSRAC) 박소라 단장, 한국바이오협회 김호열 부회장, 한국제약협회 갈원일 부회장, 대웅제약 심창구 고문, 식품의약품안전평가원 손여원 원장, 한국제약협회 이행명 이사장, 대웅경영개발원 장봉애 회장, 대웅제약 이종욱 부회장, 한국보건산업진흥원 이영찬 원장, 한올바이오파마 김성욱 부회장, 서울대 약대 이봉진 학장, 고려대 약대 육순홍 학장 순서. 2016. 10. 28. [대웅제약 제공=연합뉴스]

jandi@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6/10/28 11:42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
AD(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