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함평군 지자체 생산성대상 수상


함평군 지자체 생산성대상 수상

전남 함평군청
전남 함평군청[연합뉴스TV 제공]

(함평=연합뉴스) 전승현 기자 = 전남 함평군이 행정자치부와 한국생산성본부가 공동 주관한 '제6회 지방자치단체 생산성 대상'을 받았다고 28일 밝혔다.

함평군은 경제적인 축제 개최, 적극적인 기업 유치와 산업기반 조성, 투명한 행정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등 성과를 냈다는 평가를 받았다.

동함평산단과 해보농공단지를 조성하고 적극적인 기업 유치를 통해 선분양에 성공하는 등 지속적인 지역발전의 토대를 쌓은 점도 좋은 점수를 얻었다.

주민참여예산제를 도입해 군민의 의견을 반영해 불필요한 예산 낭비를 차단하고 재정 건전성을 강화하는 한편, 일회성 경비와 인건비 등을 절약했다는 점도 인정받았다.

공공기관 청렴도 평가 군 단위 자치단체 도내 1위, 전남도 부패방지시책평가 종합 1위 등 청렴 시책 분야의 성과도 두드러졌다.

이 상은 행정자치부가 지방행정 효율성과 효과성을 높이기 위해 제정한 것으로, 지자체의 종합적인 행정역량을 측정, 환류해 효율적인 지방재정을 유도하기 위해 마련한 것이다.

행자부는 지방행정사무를 ▲행정관리 ▲지방재정 ▲지역경제 ▲주민생활 등 4개 분야 17개 지표로 나눠 생산성지수를 측정하고 엄격한 심사를 거쳐 우수단체를 선정했다.

지난 6월 공모사업 설명회를 거쳐 신청을 받은 결과, 총 188개 시·군·구가 응모해 높은 경쟁률을 기록했다.

안병호 함평군수는 "겉치레와 보여주기식 행정을 지양하고 내실을 추구해온 노력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며 "군민과 함께하며 군민을 위한, 내실 있고 생산성 높은 행정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shchon@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6/10/28 11:30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
AD(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