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롯데건설, 부산 남구 저소득 가정 주거환경 개선 봉사

(서울=연합뉴스) 박인영 기자 = 롯데건설은 지난 27일 부산 남구의 저소득 가정을 대상으로 '꿈과 희망을 주는 러브하우스 봉사활동'을 펼쳤다고 28일 밝혔다.

롯데건설의 부산지역 현장과 C/S 센터 임직원으로 구성된 샤롯데 봉사단 20명은 부산시 남구 문현동과 용호동의 저소득 가정 4가구를 찾아 주거환경 개선 봉사를 진행했다.

이번 봉사활동은 부산 남구청에서 진행 중인 '하하호호 보금자리'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민관합동으로 이뤄졌다.

봉사단은 가정 내 노후시설 보수·교체 작업을 벌여 벽체 보수, 방수, 도배, 도장, 주방공사 등이 이뤄졌고 냉장고, 가스레인지 등 지원 물품도 전달했다.

롯데건설은 모든 임직원이 매달 사회에 환원한 급여만큼 회사가 돈을 보태 기증하는 매칭 그랜트 제도를 통해 봉사기금을 조성하고 이를 재원으로 샤롯데 봉사단이 자율적으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단순히 건축물을 짓는 건설사 본업을 넘어 지역사회와 연계한 사회공헌을 고민했다"며 "앞으로도 샤롯데 봉사단을 중심으로 어려운 이웃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 따뜻한 사랑을 전파하며 나눔 경영을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롯데건설 임직원, 부산 남구 저소득 가정 주거환경 개선 봉사
롯데건설 임직원, 부산 남구 저소득 가정 주거환경 개선 봉사롯데건설 임직원들이 부산 지역활동 봉사활동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롯데건설 제공=연합뉴스]

mong0716@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6/10/28 10:48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
AD(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