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일요일 서울 도심서 대규모 행사…곳곳 교통통제


일요일 서울 도심서 대규모 행사…곳곳 교통통제

지난 2013년 열린 걷자페스티벌 모습 [연합뉴스 자료사진]
지난 2013년 열린 걷자페스티벌 모습 [연합뉴스 자료사진]

(서울=연합뉴스) 임기창 기자 = 휴일인 30일 서울 도심에서 대규모 행사가 열릴 예정이어서 행사 구간에 교통혼잡이 예상된다.

28일 서울지방경찰청에 따르면 30일 오전 8시부터 정오까지 서울시와 조선일보가 공동 주최하는 '2016 서울걷·자페스티벌'이 열린다.

1만2천여명이 참가하는 이날 행사로 광화문 광장→남산 3호터널→반포대교→반포대로→반포한강시민공원 구간 차량 통행이 통제된다.

이에 따라 세종대로·소공로·남산 3호터널·녹사평대로·반포대교·잠수교·반포대로를 이용하는 시민들의 교통 불편이 예상된다.

경찰은 행사 구간 주변에 교통통제를 안내하는 입간판과 플래카드를 설치하고, 교통경찰관과 모범운전자 등 420여명을 배치해 우회를 유도할 계획이다.

경찰 관계자는 "서울시내 곳곳의 교통이 통제되는 만큼 자가용 이용을 자제하고, 부득이 차량을 운전하려면 미리 통제 시간대와 구간을 살펴 원거리로 우회해 달라"고 당부했다.

행사 시간대 자세한 교통 상황은 서울지방경찰청 교통정보 안내전화(☎ 02-700-5000), 교통정보센터 홈페이지(www.spatic.go.kr),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서울교통상황)에서 확인할 수 있다.

pulse@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6/10/28 10:44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
AD(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