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주말 N 여행> 수도권: '천고마비'의 계절, 만추…우리 쌀·우리 한우 즐겨요

여주쌀·고구마 맛 볼 '오곡나루 축제'·파주선 '경기 명품한우 축제' 열려

(서울=연합뉴스) 강영훈 윤태현 채새롬 최재훈 기자 = 가을의 절정에 다다른 10월의 마지막 주말 비가 갠 뒤 쌀쌀하지만 맑은 날씨가 예보됐다.

오곡백과가 무르익는 천고마비의 계절에 여주, 파주 등 수도권 곳곳에서 열리는 우리 쌀, 우리 한우 축제를 찾아 별미를 즐겨보자.

여주 '오곡나루축제'에서는 황포돛배에 올라타 남한강의 아름다운 풍경을 구경할 수 있는 특별한 체험도 마련돼 있다.

◇ 비 갠 뒤 점차 맑아져…일요일 아침 경기북부 영하권

서울, 인천, 경기도는 구름이 많다가 토요일 늦은 오후부터 점차 맑아지겠다.

토요일인 28일 아침 최저기온은 4도에서 8도, 낮 최고기온은 11도에서 13도로 전날보다 기온이 뚝 떨어져 쌀쌀할 것으로 예보됐다.

일요일에는 대체로 맑겠지만 아침 기온이 경기북부를 중심으로 영하권까지 떨어지는 곳이 있다.

아침 최저기온은 영하 1도에서 영상 4도, 낮 최고기온은 12도에서 14도로 예보됐다.

여주 오곡나루 축제[연합뉴스 자료사진]
여주 오곡나루 축제[연합뉴스 자료사진]

◇ '명품 쌀' 맛보러 여주로 오세요

만추로 접어든 10월의 마지막 주말, 명품 쌀을 맛보러 여주를 찾는 것은 어떨까.

남한강을 품은 풍년의 고장, 여주에서 28일부터 사흘간 '제18회 여주 오곡나루축제'가 열린다.

여주 신륵사 관광지를 무대로 펼쳐지는 이번 축제는 3년 연속 문화체육관광부 선정 유망 축제이자 경기도 10대 축제로 선정된 여주의 자랑이다. 여주쌀과 고구마 등 농·특산물을 선보인다.

대형 가마솥에 장작불로 지은 여주쌀밥을 비빔밥으로 만들어 먹고, 초대형 장작불 고구마통에서 구운 고구마를 맛볼 수 있다.

우마차를 타고 고구마밭까지 이동해 고구마를 직접 캐 구워먹으면 맛과 재미는 배가 된다.

나루터, 동물농장, 오곡장터, 오곡거리, 민속마당, 체험마당 등에서는 주막과 장터를 재현하고, 다양한 민속놀이를 진행해 방문객들이 즐길거리도 풍부하다.

황포돛배에 올라타 남한강의 아름다운 풍경을 구경하는 것은 또 다른 볼거리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yjfestival.or.kr)를 참고하면 된다.

한우 품평회장[연합뉴스 자료사진]
한우 품평회장[연합뉴스 자료사진]

◇ 우리 한우 맛보고 즐기고

한우축제장을 찾아 명품 우리 한우를 맛보고 다양한 체험 행사도 즐겨보면 어떨까.

경기도 파주시 임진각에서는 이번 주말 '2016 경기 명품한우 축제'가 열린다.

명품한우를 저렴하게 판매하는 할인 판매 행사를 비롯해 축산물 기자재·사료 전시, 공연, 참여 프로그램 등 다양한 문화행사를 즐길 수 있다.

310인분 대형 비빔밥 퍼포먼스, 인기가수 라디오 공개방송, 지역 문화공연, 명품한우 바로 알기 OX 퀴즈, 세계요리문화축제 등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코뚜레 만들기, 투호 던지기 등 참가자들을 위한 체험행사도 있다.

자세한 사항은 파주시 농업기술센터 축산팀(☎ 031-940-4572)에 문의하면 된다.

인천대공원의 가을[연합뉴스 자료사진]
인천대공원의 가을[연합뉴스 자료사진]

◇ 공원서 가을 절정 만끽하며 지역 제품 구경해볼까

인천대공원 야외공연장에서는 29일 '인천 마을기업 한마당' 행사가 개최된다.

인천마을기업협회와 시민과대안연구소 주관으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인천지역 마을기업의 제품을 알리고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고자 마련됐다.

마을기업과 협동조합 등 15개 업체가 참여하는 행사에서는 각 업체의 제품들이 전시·판매되며 마을 윷놀이, 퀴즈 이벤트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병행된다.

인천시 관계자는 "시민에게 마을기업·협동조합의 제품을 알리고 지역경제를 살리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srchae@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6/10/28 11:00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
AD(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