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아줌마 축구잔치'…29일 용인 줌마렐라 축구페스티벌

읍·면·동·시청 32개 팀·741명 여성 참가

(용인=연합뉴스) 김인유 기자 = 경기 용인시 여성들의 축구잔치인 '줌마렐라 축구 페스티벌'이 29일 용인시 축구센터에서 열린다.

"순이엄마, 패스!"…용인서 '줌마렐라 축구 페스티벌'
"순이엄마, 패스!"…용인서 '줌마렐라 축구 페스티벌'(용인=연합뉴스) 지난 24일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원삼면 용인시축구센터 내 5개 구장에서 열린 용인시 관내 읍면동의 여성 주민들과 시청 여성 공무원 등이 축구 실력을 겨루는 '줌마렐라 축구 페스티벌'에서 선수들이 기뻐하고 있다. 2015.10.25 <<용인시 제공>>
zorba@yna.co.kr

엄마가 건강해야 가정과 시가 건강해진다는 생각으로 출범한 줌마렐라 축구단은 지난해 10월 용인시 축구센터 내 5개 구장에서 32개 축구단이 처음으로 모두 참여해 리그전을 벌였다.

올해도 지난해처럼 31개 읍·면·동에서 각 1팀과 용인시청팀 등 32개 팀, 741명의 선수가 참가한다.

1조당 4개 팀씩 8개 조가 조별 리그전을 펼친 후 토너먼트 방식으로 순위를 결정하게 된다.

8강 토너먼트에서 탈락한 24개 팀은 페널티킥 대결을 하는 이벤트 경기도 열린다.

각 팀은 이번 대회를 위해 올 초부터 주 1회 이상 정기훈련을 하고 팀별로 이웃 읍면동 팀과 친선경기를 하는 등 기량을 연마해왔다.

특히 지난 6월 3개 구청별로 구청장배 줌마렐라 축구대회를 열고 본선에 앞서 전열을 가다듬었다.

지난해 대회에서는 죽전1동이 우승, 남사면이 준우승을 차지했으며 양지면과 동백동이 공동 3위를 했다.

hedgehog@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6/10/28 10:10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
AD(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