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대전시-GS홈쇼핑 '주유소 안심택배 서비스' 협약

(대전=연합뉴스) 정찬욱 기자 = 대전시는 ㈜GS홈쇼핑과 '주유소 안심 택배 이용자 편의제공을 위한 업무제휴협약'을 하고 오는 31일부터 배송지 자동입력 주문서비스를 시행한다고 28일 밝혔다.

이에 따라 앞으로 GS SHOP(www.gsshop.com)에서도 주유소 안심 택배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주유소 안심 택배를 이용하는 시민이 ㈜GS홈쇼핑(www.gsshop.com)의 인터넷과 모바일 등을 통해 온라인 주문서를 작성할 때 주유소 주소를 직접 입력하지 않고 화면에서 '안심 택배함'을 클릭해 원하는 택배함 배송지를 선택하면 자동 입력돼 주문이 완료된다.

대전시는 이달부터 시내 7곳(88개함)에 '주유소 안심 택배함'을 설치하고 365일 24시간 운영하고 있다.

편의점에 설치된 택배 보관함 [연합뉴스 자료사진]
편의점에 설치된 택배 보관함 [연합뉴스 자료사진]

1인 가구, 다세대 밀집지역, 맞벌이 부부 등 누구나 거주지 인근 주유소 안심 택배 서비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이용절차도 간단해 택배 도착 알림(SMS) 문자를 받고 48시간 이내에 택배함에 가서 전송된 인증번호를 입력해 물품을 찾으면 된다.

이 서비스 시행 후 한 달이 안 되는 기간 100여 건의 이용실적을 기록했다.

시 관계자 "이용 편의를 위해 앞으로 다른 온라인 쇼핑몰과도 협약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jchu2000@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6/10/28 09:57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
AD(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