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주말 N 여행> 호남권: '가을 한복판'…지리산 피아골·백암산 애기단풍 '절정'

별나고 맛난 음식, 치유…화순 힐링푸드 페스티벌 먹거리·볼거리 풍성

(광주=연합뉴스) 정회성 기자 = 10월의 마지막 주말인 29∼30일 호남권은 맑고 쌀쌀한 날씨를 보이겠다.

가을의 한복판에서 펼쳐지는 풍성한 축제가 영혼을 달래는 먹거리를 찾아 나선 식객과 울긋불긋한 단풍을 즐기려는 나들이객을 잡아끈다.

가을빛으로 물든 전남 장성군 북하면 백양사 징검다리.[연합뉴스 자료사진]
가을빛으로 물든 전남 장성군 북하면 백양사 징검다리.[연합뉴스 자료사진]

◇ 맑지만 바람 불고 쌀쌀

토요일인 29일은 중국 북동지역에서 남동쪽으로 내려오는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구름이 끼겠다.

일요일은 서해에 중심을 두고 동쪽으로 이동하는 고기압의 영향을 받아 대체로 맑겠다.

29일 아침 최저 기온은 8∼13도, 낮 최고기온은 14∼16도로 예보됐다.

30일은 아침 최저 5∼9도, 낮 최고 11∼15도로 평년(광주지역 최저 8.0도, 최고 18.4도)보다 낮겠다.

바다의 물결은 29일 서해남부와 남해서부 서쪽 먼바다에서 2.0∼4.0m로, 나머지 바다에서 1.0∼3.0m로 높게 일겠다.

30일 서해남부와 남해서부 모든 바다에서 오전에 1.0∼3.0m, 오후에는 1.0∼2.0m로 점차 낮아지겠다.

기상청 관계자는 "토요일은 서해안과 내륙 일부 지역에서 돌풍이 예상되고 일요일에는 기온이 큰 폭으로 떨어지겠다"며 "건강 관리에 유의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 힐링푸드·오색단풍…풍성한 가을축제

건강한 음식이 펼치는 맛의 향연 '화순 힐링푸드 페스티벌'이 일요일까지 이어진다.

화순 하니움문화스포츠센터 일원에서 열리는 축제는 치유와 음식, 건강이라는 주제로 풍성한 먹을거리와 다양한 볼거리를 마련했다.

화순 힐링푸드 페스티벌에서 맛볼 수 있는 다양한 먹을거리.[화순군 축제포털 화면 갈무리=연합뉴스]
화순 힐링푸드 페스티벌에서 맛볼 수 있는 다양한 먹을거리.[화순군 축제포털 화면 갈무리=연합뉴스]

페이스트리 파이에 화순 명품두부와 한우·치즈·깻잎을 넣고 말아 오븐에서 구운 '버섯 스테이크파이', 궁중음식 떡갈비를 넣어 건강식으로 재탄생한 '승검초 떡갈비버거' 등 7가지 지역 대표 명품음식을 맛볼 수 있다.

프랑스 파리 증권가 빵집에서 고안한 금괴 모양 빵에 도라지 정과를 접목한 '도라지 휘낭시에', 세종실록 151권에 오른 화순 꿀을 넣은 '꿀약밥' 등 15가지 맛깔나는 주전부리도 기다린다.

가을빛으로 물들어가는 구례 피아골과 장성 백암산에서는 '단풍축제'가 열린다.

지리산국립공원 직전마을에서 삼홍소로 이어지는 3.0km 길은 피아골 계곡이 자랑하는 단풍 명소다.

지리산 피아골의 가을.[연합뉴스 자료사진]
지리산 피아골의 가을.[연합뉴스 자료사진]

계곡 길을 따라 거닐며 물·바람·새 소리와 형형색색 고운 단풍을 넉넉하게 감상할 수 있다.

내장산국립공원에 속한 백암산은 다른 지역보다 잎이 작고 색깔이 고운 애기단풍(당단풍)이 일품이다.

백양계곡을 따라 발길닿는 곳마다 수령이 700년 된 갈참나무와 비자나무 군락지, 고불총림 백양사, 쌍계루, 일광정이 기암괴석과 어우러진 풍경을 선사한다.

hs@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6/10/28 11:00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
AD(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