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애플, 뉴 맥북프로 라인업 공개…'터치바' 디스플레이 장착

'4년 만의 혁신', "아이폰에 가려졌던 맥북 띄우기"

(샌프란시스코=연합뉴스) 김현재 특파원 = 애플이 27일(현지시간) 새로운 '터치바' 디스플레이를 갖춘 뉴 맥북프로 라인업을 공개했다.

지난 2012년 레티나 디스플레이를 추가한 이후 주요한 업데이트가 없었던 맥북프로는 컴퓨터에 탑재된 기능키 라인을 없애고 키보드 상단에 터치바로 불리는 레티나 미니 디스플레이를 장착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애플은 이날 쿠퍼티노 본사에서 개최한 신제품 발표회에서 터치바 디스플레이를 통해 볼륨을 조정하고 메시지를 주고받으면서 디스플레이에 나타난 이모티콘을 보내는가 하면, 저장된 사진을 꺼내 편집하는 장면 등을 시연했다.

쿡 CEO는 "25년전 우리 회사의 첫 노트북(파워북)이 나온 이후 애플의 노트북은 많은 중요한 혁신을 이뤄왔다"면서 "오늘 우리는 또 한 번의 중요한 혁신을 이뤘다"고 평가했다.

애플, 뉴 맥북프로 라인업 공개…'터치바' 디스플레이 장착 - 1

맥북프로 신제품은 또 터치 아이디 센서와 함께 USB-C 포트, 선더볼트 3을 장착했으며, 인텔 최신형 스카이 레이크 프로세서를 탑재하고 2TB SSD 저장용량을 선택할 수 있는 옵션이 추가돼 이전 제품들보다 가벼워지고 속도가 빨라졌다고 애플 측은 설명했다.

이로써 맥북프로는 터치바 기능이 없는 스탠더드 펑션 키 13인치 맥북프로와 터치바가 장착된 13인치 맥북프로, 터치바가 장착된 15인치 맥북프로 등 3종류로 라인업을 완료했다.

애플, 뉴 맥북프로 라인업 공개…'터치바' 디스플레이 장착 - 2

가격은 스탠더드 펑션 키 13인치 맥북프로는 1천499달러, 터치바 기능을 갖춘 13인치 맥북프로는 1천799달러, 터치바 장착 15인치 맥북프로는 2천399 달러로 책정됐으며, 이날부터 사전 주문을 받아 2∼3주 후에 소비자에게 제품이 인도될 것이라고 애플 측은 밝혔다.

AP 통신은 이날 행사에 대해 "그동안 아이폰과 아이패드 등에 가려져 있던 맥 컴퓨터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을 고조시키기 위한 전략적 이벤트였다"고 평가했다.

kn0209@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6/10/28 03:49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
AD(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