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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드뉴스> 미세먼지 때문에 오늘도 창문 닫으셨나요?

(서울=연합뉴스) 성연재 기자·김민경 인턴기자 = 혹시 미세먼지 때문에 오늘도 창문 닫으셨나요.

그런데 과연 실내공기는 안전할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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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내공기 오염이 더 심할 수도 있다는 사실.

미국 환경청 (EPA)의 발표에 따르면 실내공기는 실외보다 최대 100배 이상 오염도가 높고, 실내 오염물질이 폐에 전달될 확률도 1천 배쯤 높은 것으로 추산된다고 합니다.

하루 10kg 이상 들이마시는 공기, 이대로 괜찮을까요.

실내공기, 주요 오염원인은 가구와 바닥재 등 전자제품이나 생활용품에서도 유기화합물이 방출된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두통과 집중력 저하의 원인도 된다고 합니다.

휘발성 유기화합물(VOC)에 장기간 노출되면 심장병과 암, 호흡기 질환 발생 확률이 높고, 두통과 천식, 알레르기 반응 등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또한, 유럽의 한 연구에 따르면 교실 내 공기 오염물질이 학생들의 호흡기 질환뿐 아니라 단기 기억력 상실과 집중력 저하를 유발한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실내공기 질은 어떻게 관리해야 할까요.

환기나 물걸레 청소가 최고.

하루 3번 30분 정기적 환기와 공기청정기도 효과적입니다.

실내공기 질을 고려한 제품을 선택하는 것도 방법.

특히 실내 모든 제품이 공기 질에 영향을 줄 수 있다는 점을 기억하고 건축자재와 가구를 고를 때도 주의하고 살펴봐야 합니다.

UL GREENGUARD(그린가드) 인증마크는 실내공기 질에 특화된 환경 인증입니다.

세계적으로 공신력 있는 안전 인증 회사. UL의 엄격한 기준과 시험을 거쳐 주어지는 실내공기 질 인증마크를 확인하는 것도 좋습니다.

삶의 질에 직접 영향을 미치는 실내공기 질. 이젠 정말 관리해야 할 때가 아닐까요.

polpori@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6/10/28 11:00 송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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