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SF 콘텐츠로 과학기술 만나 보세요"

송고시간2016-10-27 12:00

과천과학관, 10월 28일~11월 6일 'SF축제 2016' 개최

(서울=연합뉴스) 신선미 기자 = 국립과천과학관은 28일부터 11월 6일까지 공상과학(SF) 콘텐츠로 과학기술을 이해하는 '미래상상 SF축제 2016'을 연다고 27일 밝혔다.

올해는 '미래가 현실이 되다'를 주제로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SF 시네마토크'에서는 과학자와 SF 전문가들이 인터스텔라 등 유명 영화 속 과학원리를 소개한다. 토크 진행은 박상준 서울SF아카이브 대표, 김민식 MBC PD, 김봉석 에이코믹스 편집장이 맡고 이종필 건국대 교수, 이효석 뉴스페퍼민트 대표, 감동근 아주대 교수, 민병천 감독, 김태영 평론가, 김창규 작가 등이 해설가로 참석한다.

'SF포럼'에서는 장병탁 서울대 교수, 한상기 소셜컴퓨팅연구소 대표 등이 '로봇과 공존하는 미래'를 주제로 강연한다. 로봇공학자인 데니스 홍 미국 로스앤젤레스 캘리포니아주립대(UCLA) 교수의 청소년 대상 특별 강연도 마련됐다.

국내 최대의 돔 스크린에서 최신 영화를 보여주는 '제4회 국제천체투영관 영화제'와 가상현실(VR)·뇌파게임 체험, 로봇댄스 공연, 과학 실험쇼 등의 프로그램도 마련된다.

조성찬 국립과천과학관장은 "청소년과 어른이 함께 공감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크게 강화한 것이 올해 SF축제의 특징"이라며 "청장년층이 많이 참여해 미래과학에 대한 정보를 나누고, 특별한 추억을 만들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행사 공식 홈페이지(www.sf2016.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sun@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