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세계표준의날 기념식 개최…강신각 연구원 동탑훈장

송고시간2016-10-27 06:00

에너지효율대상서는 이용성 한국유리공업 대표가 은탑훈장

'2016 세계 표준의 날 기념식'
'2016 세계 표준의 날 기념식'

(서울=연합뉴스) 제대식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장(오른쪽 네번째)이 27일 오전 서울 서초구 엘타워에서 열린 '2016 세계 표준의 날 기념식'에 참석해 국가표준 경쟁력 강화에 기여한 유공자들과 기념촬영하고 있다. [산업통상자원부 제공=연합뉴스]

(서울=연합뉴스) 김영현 기자 =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은 27일 서울 양재동 엘타워에서 '세계 표준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하고 유공자와 단체에 포상했다고 밝혔다.

이날 총 48점의 정부포상이 수여됐으며 강신각 한국전자통신연구원 책임연구원이 동탑산업훈장을 받았다.

국가기술표준원은 "강 책임은 우리가 개발한 스마트 미디어 동영상 전송기술 특허 11건을 국제표준에 적용해 우리 기술의 우월성을 알렸다"고 설명했다.

측정표준기술 국제표준화에 기여한 송양섭 표준과학연구원 책임과 차세대 5G 이동통신기술의 국제표준을 제정한 정성호 한국외대 교수가 산업포장을 받았다.

이날 기념식에서는 국제전기기술위원회(IEC)가 매년 국제표준화 활동에 기여한 전문가를 대상으로 진행하는 'IEC 1906 어워드'도 함께 열렸다.

우리나라에서는 전자 디스플레이 국제표준화를 주도한 이돈규 LG디스플레이[034220] 책임 등 8명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같은 날 여의도 63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제38회 한국에너지효율대상' 행사에서는 이용성 한국유리공업 대표이사가 은탑산업훈장을 받았다.

이 대표는 유리 제품 국산화를 위한 기반 기술을 확보하고 생산기지를 건설해 국내 산업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부산롯데타운에 해수열을 이용한 냉난방시스템을 도입한 김범수 롯데건설 상무에게는 동탑산업훈장이 돌아갔다.

산업부는 이 행사에서 산업훈장 3점 등 총 99명(단체 포함)의 유공자에게 포상을 진행했다.

아울러 산업부는 엘타워에서 특허청과 함께 '2016 산업보안 국제 콘퍼런스'를 개최하고 산업기술보호에 기여한 유공자 26명에게 산업부 장관 표창을 수여했다.

LG디스플레이 보안전략팀은 산업보안 아이디어 공모전에서 일반부 최우수상을 받았다.

이날 콘퍼런스에서는 해외 최신 보안 이슈를 소개하는 국제세미나, 산업기술보호 관련 정책 포럼 등 다양한 행사가 열렸다.

cool@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