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부천 23개 일반고 특정과목 중점 교육…대학 진학률↑

송고시간2016-10-24 11:42

학생부 중심 대학 전형에 맞춰

(부천=연합뉴스) 김창선 기자 = 경기도 부천의 23개 일반고교 전체가 특정 과목을 중점적으로 교육하는 특성화 사업을 벌인다.

일반고교 교과중심 특성화 사업 발표하는 민승용 부천시 교육사업단장
일반고교 교과중심 특성화 사업 발표하는 민승용 부천시 교육사업단장

경기도 부천시와 부천교육지원청은 24일 수시·학생부종합 대입전형의 추세에 발맞춰 일반고교를 대상으로 교과중심 특성화 사업을 올해부터 공동으로 추진한다고 발표했다.[부천시 제공 = 연합뉴스]

경기도 부천시와 부천교육지원청은 24일 수시·학생부종합 대입전형의 추세에 발맞춰 모든 일반고교에서 교과중심 특성화 사업을 추진한다고 발표했다.

2018년까지 23개 고교별로 일본어·중국어 등 외국어, 과학, 인문학. 국제화, 체육, 공연예술, 미술, 음악 등 27개 교과 가운데 1∼2개를 골라 중점적으로 교육한다.

올해 2학기 남은 기간에 부천고(과학), 원미고(과학), 부천여고(과학), 상동고(중국어) 등 4개교를 대상으로 우선 시행한다.

내년에는 20개 고교에서 인근의 여러 고교가 문예창작, 환경과학, 비교문화, 국제경제, 생명과학 등 소수 학생이 희망하는 과목을 공동으로 개설한다.

2018년에는 14개 고교에서 스페인어, 디자인, 애니메이션 창작, 시사토론식 영어회화 등 극소수 학생이 원하는 과목을 교육하는 주문형 강좌를 도입한다.

부천시와 부천교육청은 교수·교장·장학사·교사 등 전문가 14명과 행정지원 분야 16명 등 30명으로 공동지원단을 11월 구성해 지원활동을 편다.

각 고교에는 매년 1억원의 사업비가 지급된다.

부천의 4년제 대학 진학률은 전국 평균(54.7%)보다 훨씬 낮은 38.4%에 머물고 있다.

김종오 부천시 평생학습과장은 "부천의 우수 중학생이 다른 지역 고교로 옮겨가고 대신 주변 지역의 중학생들이 부천 고교로 입학하면서 대학 진학률이 떨어지고 있다"며 "교과목 특성화사업 외에 교사 역량 강화사업도 추진해 대학 진학률을 끌어올릴 것"이라고 밝혔다.

changsun@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