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경기소식> 경기도 따복공동체 국제콘퍼런스

송고시간2016-10-24 09:37


<경기소식> 경기도 따복공동체 국제콘퍼런스

경기도청 본관[연합뉴스 자료사진]
경기도청 본관[연합뉴스 자료사진]

(수원=연합뉴스) 경기도는 25∼27일 수원에서 행복한 지역공동체를 만들기 위한 도내 사회적 금융 정책 방향을 논의하는 '2016 경기도 따복공동체 국제콘퍼런스'를 개최한다.

국내외 사회적 금융 현황과 다양한 활동 경험 및 노하우를 공유, 경기도 따복공동체 사업을 위한 사회적 금융 활성화 방안을 마련하고자 마련한 행사이다.

따복공동체(따뜻하고 복된 마을 공동체) 사업은 남경필 지사의 핵심 사회복지정책 공약으로, 10명 이상의 마을 주민이 스스로 공동체 공간을 만들어 함께 사회적 경제활동을 하면서 행복한 삶 터를 조성하는 사업이다.

콘퍼런스에서는 국내외 전문가들이 사회적 금융의 국제동향과 전망, 외국의 사회적 금융의 사례, 사회혁신기금 조성 방안 및 운용, 협동조합 금융 등에 대해 발표와 토론을 한다.

중국 광둥성 청소년, 경기도에서 다양한 문화체험

(수원=연합뉴스) 중국 광둥성 청소년국제교류대표단 40명이 26∼28일 경기도에서 다양한 한국문화 체험에 나선다.

자매결연을 한 경기도 초청으로 방한한 이들은 홈스테이 등 현지 체험, 수업 참관 등 교육환경 비교, 양국 문화·예술 교차 공연, 2017년 경기도-광둥성 청소년 교류 실무 협의 등을 한다.

지난 5월에는 경기도 청소년국제교류대표단 41명이 광둥성을 방문한 바 있다.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

CID : AKR20081127209900003

title : <척롤은 뭐고 척아이롤은 뭐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