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국립현대미술관 옥상서 캠핑·낭독회 즐기세요"

송고시간2016-10-24 07:00

이달 26∼30일 관객참여형 문화축제 열려…고은 시 낭송회 등 진행


이달 26∼30일 관객참여형 문화축제 열려…고은 시 낭송회 등 진행

(서울=연합뉴스) 권혜진 기자 = 건축, 현대무용, 문학 등을 아우르는 관객 참여형 문화예술 축제가 국립현대미술관 서울관 안팎에서 이달 26일부터 진행된다.

국립현대미술관은 오는 30일까지 서울관 전시공관 안팎에서 'MMCA-현대차|뮤지엄 페스티벌: 마당'을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사람과 사람이 모이는 장소를 의미하는 '마당'을 콘셉트로 기획된 이 행사는 건축, 현대무용, 문학, 패션, 디자인 등 다양한 예술 장르에 관객이 직접 참여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개막일인 26일에는 시인 고은의 시 낭송회, 현대음악 작곡가 진은숙과 서울시향 부지휘자 최수열 등이 참여하는 첼로 앙상블, 기타리스트 이병우와 사운드 아티스트 최태현 등의 공연이 진행된다.

또 28~20일 멀티프로젝트홀에서는 우리나라와 미국, 영국 등 여러 나라의 철학자와 예술가들이 참여한 가운데 인문학 강연과 사운드 퍼포먼스를 더한 '연속동사'가 열린다.

행사 기간에 서울관 옥상 등에서는 옥상캠핑(건축가 황두진·캠핑 전문가 최종석), 옥상 낭독회(건축가 승효상)도 진행된다.

29일 저녁에는 안무가 김주헌의 댄스파티 '클럽 MMCA', 가수 하림과 창작집단 '모임 별' 등이 참여하는 파티 '백번의 대화, 천개의 마주침, 만 개의 영감' 등이 서울관 외부 주차장에서 개최된다.

이 밖에 작가 윤가림이 빵을 굽고 관객과 나눠 먹는 퍼포먼스를 하는 등 다양한 관객 참여형 전시가 펼쳐질 예정이다.

"국립현대미술관 옥상서 캠핑·낭독회 즐기세요" - 1

lucid@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

CID : AKR20200331060400009

title : 미국 코로나 쇼크에 일시해고 확산…실업 급증 우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