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홍용표 장관 이틀 일정으로 강원 고성지역 방문


홍용표 장관 이틀 일정으로 강원 고성지역 방문

인사말 하는 홍용표 장관
인사말 하는 홍용표 장관(고성=연합뉴스) 이종건 기자 = 통일 공감대 지방확산 유도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주민 의견 청취와 안보현장 군 장병 격려를 위해 이틀간의 일정으로 강원 고성군 방문에 나선 홍용표 통일부장관이 22일 거진읍사무소에서 열린 고성지역 주민간담회에 참석해 인사말을 하고 있다. 2016.10.22
momo@yna.co.kr

(고성=연합뉴스) 이종건 기자 = 홍용표 통일부 장관이 이틀간의 일정으로 22일 강원 고성군을 방문했다

통일 공감대 지방확산 유도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주민 의견 청취, 안보현장 군 장병 격려를 위해 고성군을 방문한 홍 장관은 이날 낮 12시 거진읍사무소에서 개최된 주민간담회에 참석해 금강산 관광중단으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고성지역 주민들의 건의사항 등을 청취했다.

이 자리에서 홍 장관은 인사말을 통해 "금강산 관광중단 등으로 인한 고성지역 주민들의 어려움을 잘 알고 있다"며 "하지만 법률적인 문제 등 어려움을 풀어가는 현실적인 어려움이 있다"고 말했다.

홍 장관은 이어 "경제적인 어려움을 지역의 경제 활성화를 위해 정부도 노력하고 있다"며 "고성지역의 경제적 어려움을 해소하는 해법을 함께 찾아보자"고 주문했다.

주민들은 금강산 관광중단으로 인한 지역경제 어려움을 해소하는 방안으로 남북경협기금 지원, 대체산업 육성, 통일교육원 건립, 특별교부세 지원 등을 요청했다.

동해선출입사무소 방문한 홍용표 장관
동해선출입사무소 방문한 홍용표 장관(고성=연합뉴스) 이종건 기자 = 통일 공감대 지방확산 유도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주민 의견 청취와 안보현장 군 장병 격려를 위해 이틀간의 일정으로 강원 고성군 방문에 나선 홍용표 통일부장관이 22일 오후 동해선출입사무소를 찾아 시설을 둘러보고 있다. 2016.10.22
momo@yna.co.kr

간담회를 끝낸 홍 장관은 거진읍의 한 식당에서 주민대표들과 오찬을 하고 동해선남북출입사무소와 동해선 철도 제진역, 통일전망대를 찾아 주변을 둘러보고 거진항에서 열리는 명태축제에 참석했다.

홍 장관은 고성군 방문 이틀째인 23일에는 최일선 안보현장인 전방지역 관측소(OP)를 찾아 군 장병을 격려할 예정이다.

한편 통일부는 홍 장관의 이번 방문을 계기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고성지역 주민들의 고충해소를 위한 지원방안을 추진할 방침이다.

통일부는 문화체육관광부와 행정자치부, 국토교통부, 국방부 등과 협조해 ▲ 고성지역 현장견학 통일교육 확대 ▲ 통일전망대 전시 콘텐츠 지원 ▲ 통일전망대 권역 관광지 지정 지원 ▲ 고성지역 관광상품 개발 및 홍보 ▲금강산 관광 레일바이크 사업의 실현 방안 등 고성지역 주민들의 건의한 사업을 적극적으로 검토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가을여행주간(10월24일∼11월6일)에 한시적으로 개방하기로 한 금강산전망대(717 OP)에 대해서도 향후 현지 여건을 보면서 확대개방 문제를 협의해 나갈 계획이다.

momo@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6/10/22 18:30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
AD(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