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국제갤러리 이현숙 회장, 아트리뷰 선정 '파워 100인'

(서울=연합뉴스) 권혜진 기자 = 국제갤러리 이현숙(67) 회장이 영국의 현대미술 전문지가 선정한 미술계 영향력 있는 인사 100인에 포함됐다.

국제갤러리는 이 회장이 '아트 리뷰'(Art Review)가 매년 세계적으로 영향력 있는 미술인 100명을 선정해 발표하는 '파워 100'(Power 100)에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포함됐다고 21일 밝혔다.

한국인으로는 유일하게 포함된 이 회장은 작년보다 5단계 오른 77위에 이름을 올렸다.

1위는 영국의 비영리 전시공간인 서펜타인 갤러리 관장이자 저명한 미술평론가인 한스 울리히 오브리스트가 차지했다.

아트리뷰는 이 회장에 대해 "예리한 눈을 가진 컬렉터이자 딜러, 한국 미술계에서 전방위로 활약하는 갤러리스트"라고 소개했다.

이어 세계적인 작가인 아니쉬 카푸어와 단색화 거장 정창섭 개인전을 성공적으로 개최하는가 하면 '유명한 무명' 단체전 등을 통해 한국의 젊은 작가들을 발굴하고 양혜규, 김수자 같은 중진 작가들이 해외 미술계에서 활약하도록 지속적으로 후원한 점을 평가해 '파워 100'으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아트리뷰 '파워 100인'에 선정된 이현숙 국제갤러리 회장
아트리뷰 '파워 100인'에 선정된 이현숙 국제갤러리 회장Photo by nk_Park ⓐ PENN Studio [국제갤러리 제공]

lucid@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6/10/21 18:27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