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수능 앞두고 견과류·숙면용품 불티…엿 인기는 시들

(서울=연합뉴스) 정빛나 기자 = 2017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한 달도 채 남지 않은 가운데 건강기능식품과 숙면용품 등 수험생을 위한 제품 판매가 급증했다.

반면 수능 합격을 기원하는 선물로 오랫동안 인기를 누렸던 합격엿은 판매량이 오히려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다.

21일 온라인쇼핑사이트 옥션(www.auction.co.kr)에 따르면, 최근 3주간 수험생들의 두뇌 건강에 도움이 되는 견과류의 판매량은 최대 99% 급증했다.

대표적으로 마카다미아·피스타치오와 아몬드·캐슈너트, 호박씨·해바라기씨 등의 판매량이 전부 90% 이상 증가했으며, 땅콩(74%), 잣(27%) 등도 두 자릿수 이상 판매량이 늘었다.

견과류는 머리를 맑게 하고 집중력을 높여주는 등 뇌 기능 활성화에 좋은 것으로 알려졌고, 먹기 간편한 소포장 제품이 잇따라 나오면서 수험생을 둔 부모들 사이에서 특히 인기를 끌고 있다.

수험생들의 컨디션 관리에 도움이 되는 기능성 숙면용품 판매량도 부쩍 늘었다.

작은 불빛까지도 완벽하게 차단해 주는 안대·아이마스크 제품 판매량이 94%, 코골이로 깊은 잠이 들지 못하는 사람들을 위한 코골이 방지용품 판매는 123% 늘었고, 긴장감, 스트레스 완화에 도움이 되는 아로마램프 오일, 아로마향초도 각각 112%, 44% 증가했다.

2만9천900원짜리의 상대적으로 저렴한 상품은 물론, 20만 원대가 넘는 휴대용 눈 마사지기 등 고가 상품도 잘 팔리고 있다고 옥션은 전했다.

반면, 합격엿은 오히려 3주 사이 판매량이 12% 줄어들었다. 매년 이맘때면 수험생 선물용으로 엿 판매가 반짝 늘었던 것과 대조적이다.

옥션 관계자는 최상의 컨디션을 유지하는 것이 수능 성패의 중요한 역할을 하는 만큼 관련 상품 수요가 늘고 있으며, 특히 수험생들의 불안감을 덜 수 있는 기능성 이색 상품을 찾는 고객이 증가하는 추세라고 전했다.

수능 앞둔 수험생 선물로 견과류 '인기'
수능 앞둔 수험생 선물로 견과류 '인기'

shine@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6/10/21 10:01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
AD(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