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제주 토착 무속신앙 체험하세요"…'알쏭달송당' 축제

(서울=연합뉴스) 김영만 기자 = 제주에서 토착 무속신앙을 체험할 수 있는 이색적인 축제 행사가 열린다.

한국콘텐츠진흥원과 문화창조벤처단지는 오는 15~16일 제주시 구좌읍 송당마을 일대에서 지역 신화를 콘셉트로 미디어 아트와 체험형 놀이 프로그램을 결합한 '알쏭달송당-신들의 고향, 송당마을 한바퀴' 축제가 개최된다고 12일 밝혔다.

이 축제는 벤처단지에 입주한 콘텐츠 스타트업인 '어반플레이'의 소프트웨어 제작 기술과 '맛조이코리아'의 농어촌 콘텐츠의 협업으로 기획됐다.

제주 토착 신의 고향으로 일컬어지는 송당마을에서 진행되는 이번 축제는 제주 신들의 어머니라 할 수 있는 '백주또'와 민간신앙에서 접할 수 있는 '가택신', '뱀신' 등을 모티브로 삼았다.

백주또 존에서는 사당처럼 꾸며진 마을 폐축사에서 본향당 굿 영상과 굿에 관련된 콘텐츠를 관람할 수 있다.

또 가택신 존에서는 마을 주민들로부터 송당마을 역사를 청취하고 백주또 등의 토착 신 이야기를 모은 오디오 아카이브를 만나볼 수 있으며, 뱀신 존에는 옥탑집에서 인터랙션 기법을 활용해 바람에 흩날리는 모습을 형상화한 대나무숲 영상을 볼 수 있다.

참가 희망자는 티몬(http://www.ticketmonster.co.kr/deal/413384398)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제주 토착 무속신앙 체험하세요"…'알쏭달송당' 축제 - 1

ymkim@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6/10/12 17:38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AD(광고)
광고
AD(광고)

위키트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