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강길부 국회의원 공직선거법 위반혐의 불구속 기소

(울산=연합뉴스) 장영은 기자 = 울산지검 공안부는 11일 선거공보에서 허위사실을 공표한 혐의(공직선거법 위반)로 새누리당 강길부 국회의원(울산 울주군)을 불구속 기소했다.

울산지검 전경
울산지검 전경

강 의원은 4·13총선 전인 올해 4월 초 후보자 책자형 선거공보에 '울주군에 있는 울산광역시 지방도를 국도 지선으로 승격시켰다'는 취지로 허위사실을 공표한 혐의를 받고 있다.

강 의원은 새누리당 경선에서 배제되자 총선에서 무소속으로 출마해 당선됐고, 이후 새누리당으로 복당했다.

검찰은 이날 선거공보에 '국회의원 김종훈입니다'라고 표현해 허위사실을 공표한 혐의로 고발된 무소속 김종훈 국회의원(울산 동구)에 대해서는 혐의없음 처분을 내렸다.

이에 앞서 검찰은 지난달 30일에는 무소속 윤종오 국회의원(울산 북구)과 함께 윤 의원의 선거사무장 등 공범 10명을 선거법 위반혐의로 불구속 기소했다.

윤 의원은 총선 과정에서 자신이 대표로 있던 울산 북구 마을공동체 사무실 등을 선거사무소와 유사하게 이용한 혐의를 받고 있다.

4·13총선 울산지역 국회의원 당선자 6명 가운데 선거법 위반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의원은 현재까지 강 의원과 윤 의원 2명이다.

young@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6/10/11 21:25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