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에이치엘사이언스 "코스닥 입성…글로벌 헬스케어 도약"

코스닥 상장 앞둔 에이치엘사이언스의 기업 로고
코스닥 상장 앞둔 에이치엘사이언스의 기업 로고

(서울=연합뉴스) 고상민 기자 = 건강기능식품 전문기업 에이치엘사이언스는 11일 "코스닥 상장을 계기로 글로벌 바이오·헬스케어 기업으로 발돋움하겠다"고 밝혔다.

이해연 에이치엘사이언스 대표는 이날 여의도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여성 갱년기 치료제의 국내 점유율 확대는 물론 글로벌 헬스케어 시장 진출도 가속화하겠다"고 말했다.

지난 2000년 설립된 에이치엘사이언스는 건강기능식품 전문기업으로, 간건강 제품인 '닥터 슈퍼칸', 갱년기 여성건강 제품 '레드클레오' 등 40여종의 독자 브랜드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특히 이 업체가 13년간 연구해 개발한 기능성 석류농축액(여성 호르몬 대체 물질)은 여성 갱년기 11가지 증상(KI·쿠퍼만 지수)을 8주 만에 개선하는 효과가 입증됐다.

이 석류농축액은 식품의약품안전처의 개별인정형 원료 승인을 받았고 산업통상자원부에서 '세계 일류상품'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회사 측은 "이 물질은 한국과 미국, 중국, 마카오에서 특허로 등록돼 20년간 배타적 독점권을 확보했다"며 "현재 국내 유수의 제약사와 건강기능 식품회사, 대형 유통사 등에 공급 중이며 해외로 판매처를 늘릴 계획"이라고 말했다.

에이치엘사이언스의 올 상반기 매출액은 167억원, 영업이익은 32억7천만원으로 작년 상반기 대비 각각 69.5%, 334.9% 증가했다.

에이치엘사이언스는 19일부터 이틀간 일반 투자자를 대상으로 공모 청약을 진행하고 28일 상장할 예정이다. 공모 희망가는 2만3천900∼3만700원이다.

gorious@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6/10/11 17:50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