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SBA, 11일∼12일 DDP서 '2016 서울창업박람회' 개최

SBA, 11일∼12일 DDP서 '2016 서울창업박람회' 개최 - 1

▲ 중소기업지원기관 SBA(서울산업진흥원)는 11일∼12일 양일간 동대문디자인플라자(이하 DDP)에서 '2016 서울창업박람회'를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창업을 계획하고 있는 예비 CEO와 투자자에게 창업 정보를 제공하고 스타트업의 실질적인 어려움을 함께 고민해보기 위해 기획됐다.

박람회는 DDP의 알림 1관, 알림 2관, 국제회의장 세 군데에서 '상생의 장', '디지털 창업의 장', '참여의 장'이라는 세 가지 주제로 동시 운영되고 국내 창업 기업 이노디자인, 총각네 야채가게, 야놀자 등이 참여한다.

또한, 서울산업진흥원 기업투자센터 우수기업인 스왈라비, 씨케이머틸리어즈랩, 직토, 누벤트, 윈드앰프, 엠플레어, 아토머스 등 창업 기업 60개사가 참여해 창업과 관련된 정보와 아이템을 공유한다.

박람회·컨퍼런스관으로 운영되는 알림 1관에서는 야놀자 이수진 대표, 파운트 김영민 대표, 이노레드 박현우 대표, 우아한 형제들 박용후 총괄이사가 토크콘서트에 참여해 창업 성공 노하우를 전한다.

이 외에도 창업 기업 제품전시 및 홍보, 창업 관련 상담관, 서울창업포럼이 상시 운영돼 교육부터 마케팅, 재창업, 법률 등의 상담을 제공하고 서울시 및 자치구들의 창업 지원 사업을 한눈에 확인해볼 수 있는 '창업정책홍보관'과 시제품을 만들어볼 수 있는 디지털대장간을 운영하며 이곳에서는 3D 프린터와 같은 고가의 장비를 무료로 대여할 수 있다.

서울창업포럼은 투자자, 학계, 성공 창업가 등 전문가 116명으로 이뤄진 서울시의 창업 생태계 환경조성을 위한 네트워크다.

기업투자관으로 운영되는 알림 2관에서는 '투자 유치'를 중점으로 예비 창업가가 가상으로 투자를 받아보는 경진대회인 '모의 크라우드 펀딩 배틀'을 진행하고 우승자에게는 부상을 제공한다.

'2016 서울창업박람회'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연합뉴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6/10/11 17:18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