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나주시, 나주배 유럽시장 수출 공략

(나주=연합뉴스) 송형일 기자 = 전남 나주배가 미국과 아시아 시장을 넘어 유럽시장 공략에 나섰다.

나주배 선별하는 모습[연합뉴스 자료 사진]
나주배 선별하는 모습[연합뉴스 자료 사진]

나주시는 강인규 시장을 단장으로 한 나주배 수출·판로 개척단이 13일부터 20일까지 덴마크 코펜하겐과 해더슬레브 등을 방문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방문은 지난해 11월 토마스 리만 주한 덴마크대사가 강인규 나주시장을 예방한 인연을 계기로 이뤄졌다.

리만 대사는 "낙농업이 발달한 덴마크는 고품질 농축산물 소비시장과 이를 전문으로 취급하는 시장이 잘 형성돼 있다"며 "특히 유기농 식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 나주배 정도의 맛과 품질이면 충분한 경쟁력이 있다"고 말한 바 있다.

강 시장은 이번 방문에서 13일부터 16일까지인 한국의 날 주간(Korea Week)에 코펜하겐과 유틀란트 반도에서 진행되는 '한국 농식품 시식·판매전' 등에 참석해 나주배 홍보와 수출 시장 개척에 나선다.

해더슬레브시와는 양 도시 간 교류협력 발전과 우호교류, 경제협력 관계 등을 논의한다.

강 시장 일행은 이와함께 스마트 팜과 축산물 가공 선진화 시설도 방문해 농축산업에서 경쟁력 우위를 차지하는 덴마크의 선진 농축산업 시스템 등을 살펴볼 예정이다.

나주시는 덴마크 수출이 성사되면 이를 교두보로 유럽(EU)시장 개척에 본격적으로 나설 계획이다.

현재 나주배는 미국과 캐나다 등 북미와 대만, 홍콩, 일본 등 아시아와 호주에 수출하고 있다.

강인규 나주시장은 "덴마크 방문을 통해 나주배의 유럽 수출길을 개척해 과수농가의 활로개척과 함께 소득향상에도 도움이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nicepen@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6/10/11 16:31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