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국민독서문화진흥회, 2016 책 읽는 대한민국 시상식 개최

국민독서문화진흥회, 2016 책 읽는 대한민국 시상식 개최 - 1

▲ (사)국민독서문화진흥회(회장 김을호, 이하 진흥회)는 '우리나라 책의 날'인 10월 11일을 기념해 충무아트홀 컨벤션센터에서 '2016 책 읽는 대한민국 시상식'을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이 시상식은 대한민국 독서·출판문화 발전에 기여한 지자체, 군부대, 기업, 기관, 단체, 개인을 발굴, 육성해 경쟁력 향상 도모를 취지로 마련됐으며 책 읽는 나라, 책 권하는 사회를 위한 북1004들의 기부금으로 진행되고 국회 교육문화체육관광위원회와 서울시의회에서 상장을 후원한다.

시상은 총 4가지 부문으로 책 읽는 대한민국 발전에 기여한 지자체에 수상하는 '제1회 대한민국 책 읽는 지자체 대상'과 책 읽는 병영 발전에 기여한 군부대를 수상하는 '제1회 대한민국 독서병영 대상', 독서, 출판문화 발전과 독서경영 발전에 기여한 기업이나 단체, 개인을 수상하는 '제3회 대한민국 독서경영 대상', '제3회 대한민국 독서교육 대상'으로 구성됐다.

이석연(前 법제처장) 운영위원장은 "책 읽는 대한민국 만들기에 앞장선 지자체, 군부대, 기업, 기관, 단체, 개인을 한 번에 만날 수 있는 의미 있는 자리에 함께할 수 있어 영광"이라며 "독서는 모험과 낭만이라는 꿈을 향해 성실성과 결단력으로 인간 정신의 전역을 활보하고 측량하는 영혼의 고고학이자, 남들이 가지 않은 길을 찾아 떠나는 내면의 여행이고 이 여행에 모두 함께 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지자체 수상 지역은 완주군, 군포시, 마포구, 순천시, 영덕군, 함안군이고 독서병영 대상은 육군 제2군단, 육군 제11기계화보병사단, 육군 제12보병사단, 육군 제51향토보병사단, 육군 제5공병여단, 육군 제2작전자령부 제201특공여단 2대대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제3회 대한민국 독서경영 대상은 ㈜이랜드서비스 대표 이인석, ㈜에브라임트라이브 대표 최사라, 전국 기업 독서동아리 연합회 회장 고동록, 렛츠런 문화공감센터 강북 센터장 김영립, 한전KDN㈜ 향추회 독서동아리, 고창군 농업기술센터가 수상한다.

독서교육 대상은 구로고등학교 김성수 교장, 서울시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이성희 위원장, 서울특별시교육청 어린이 도서관 홍순영 관장, 천안 서여자 중학교 권순부 교사, 서예가 황우연, ㈜미래엔 김영진 대표가 수상했다.

한편 10월 11일은 대한출판문화 협회가 정한 '우리나라 책의 날'로 유네스코 '책의 날' 보다 8년 앞선 1987년 처음 제정됐다.

10월 11일은 고려 팔만대장경을 완성한 1251년 음력 9월 25일을 양력으로 환산한 날짜로 팔만대장경의 완성을 기념하고 책의 소중함과 즐거움을 널리 일깨우고자 제정된 의미 있는 날이다. (연합뉴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6/10/11 16:40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