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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디 음악가, 네이버에서 음원 '제값에' 판다

(서울=연합뉴스) 김태균 기자 = 네이버는 비주류(인디) 음악가를 알리는 웹페이지인 '네이버 뮤지션리그'에서 음악가가 직접 자신의 음원을 판매하는 기능을 추가한다고 11일 밝혔다.

'뮤지션리그 마켓'이라는 이 기능은 음악가가 직접 곡을 올리고 자신이 생각하는 '적정' 음원 가격을 설정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음원·스트리밍 서비스가 디지털 음악 유통을 전담하고 수익의 일부를 음악가에게 배분하는 종전의 방식과 달리 '생산자 직판' 형태인 셈이다.

음악가는 통상 뮤지션리그 마켓에서 팔리는 음원 수익의 80%를 받게 되며, 네이버가 음반 협회에 지급하는 저작권료 등까지 합치면 뮤지션 몫은 전체 수익의 96%까지 올라갈 수 있다.

네이버 관계자는 "뮤지션이 팬들과 소통하며 음악의 가치를 존중받는 기회를 제공하자는 취지"라며 "사용자들이 좋아하는 아티스트의 창작 활동을 지원하는 공간이 됐으면 한다"고 전했다.

tae@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6/10/11 15:37 송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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