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엑씽크, 'E FACTORY' 앱 출시 '소년 24 라이브 콘서트'에 적용

엑씽크, 'E FACTORY' 앱 출시 '소년 24 라이브 콘서트'에 적용 - 1

▲ 엑씽크(xSync)는 'E FACTORY' 애플리케이션을 출시해 지난 9월 22일부터 오픈런으로 진행되는 '소년24 라이브 콘서트'에 적용했다고 11일 밝혔다.

'소년24 라이브 콘서트'에서 활용한 'E FACTORY' 애플리케이션은 공연 중 노래 가사를 볼 수 있고 본 공연이 끝난 후 투표에 참여할 수 있으며 공연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관객들의 투표는 실시간으로 집계돼 바로 공개되고 투표에서 1위를 한 멤버는 특별 무대를 꾸밀 기회가 주어진다.

또한, 안전성을 높이기 위해 공연장 내부의 와이파이(BOYS24)로 연결해야만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할 수 있다.

새롭게 선보인 'E FACTORY' 애플리케이션의 자막 기능은 문화창조아카데미에서 진행 중인 '스마트 자막기'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개발됐으며 안정성 테스트를 마친 후 이번 콘서트에서 처음으로 적용했다.

엑씽크는 인터렉티브 공연연출 애플리케이션을 제작하는 스타트업 업체로 지난 2015년 설립됐으며 수동적 공연 관람에서 벗어나 관객이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새로운 공연 문화를 형성하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다.

엑씽크는 이번 공연에 앞서 '컬투 크리스말쇼 킹두맨 전국 투어 콘서트', '최현우 더 브레인 공연', '2016 울산 모비스 피버스 플레이오프', '2016 드림콘서트' 등에서 서비스를 선보였다.

컬투쇼 관계자는 "컬투 멤버인 정찬우, 김태균 씨가 공연 후 애플리케이션 기술에 만족감을 표했다"며 "관객들도 공연에 함께 참여해 상호소통하는 자리가 됐다"고 말했다.

이어 업체 관계자는 "현재 다양한 공연연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으며 앞으로 스포츠마케팅, 이벤트 등의 분야로 사업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연합뉴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6/10/11 16:30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
AD(광고)